신한은행 첫 디지택트 브랜치는 서울 중구 서소문지점에 마련했다. 디지택트는 디지털(Digital)과 콘택트(Contact)의 합성어로, 디지택트 브랜치 화상상담 창구에서 화상상담 전문 직원과 원격으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디지택트 브랜치는 은행의 대면 채널과 비대면 채널을 융합한 미래형 점포 모델로, 금융 접근성 확대를 통한 신한은행의 고객중심 영업 추진을 위해 기획됐다. 2평 남짓 공간만 있으면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곳 어디에든 설치할 수 있다.
또 금융 취약계층의 접근성을 위해 신한은행 디지털영업부 소속 화상상담 전문 직원이 오프라인 영업점을 대신해 전국에 설치한 디지택트 브랜치를 통해 금융상담을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은행의 대면과 비대면 채널을 융합한 ‘디지택트 브랜치’는 금융 접근성 향상과 새로운 고객 경험 제공이 가능한 미래형 혁신 점포 모델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중심 가치 제공을 위해 은행의 온·오프라인 채널 혁신을 통한 다양한 점포 모델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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