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가출한 고양이, 대신 찾아 드립니다.

10년차 고양이탐정 옥탐정을 만나다(싱기방기)
  • 등록 2020-09-16 오후 6:18:25

    수정 2020-09-16 오후 6:29:56



[이데일리 이동엽 PD]집 나간 고양이 제가 찾아드립니다.

고양이가 갑자기 사라졌다? 만약 잃어버렸다면 고양이탐정을 찾으면 된다. 반려인 스스로 찾기가 어렵거나 힘들어서 도움이 필요 할때 일정의 수수료만 내면 사랑하는 고양이를 찾을 수 있다. 싱기방기에서는 고양이를 기르는 집사로서 다니는 회사를 그만두고 본격적으로 고양이탐정을 시작해 벌써 8년 가까이 반려인들을 도와주고 있는 옥탐정을 만났다. 그가 운영하는 고양이탐정 까페에는 잃어버린 고양이를 찾기 위해 고양이탐정을 찾는 반려인들의 글이 매일 올라온다.

반려인에게 고양이는 가족만큼 소중한 존재다. 하지만 고양이의 특성상 반려인의 실수로 고양이를 잃어버리는 경우가 많다. 잠시 방심한 사이에 열린 현관으로 도망가거나 길거리를 가다가 오토바이 소리에 놀라 갑자기 품에서 달아날 수도 있다. 이럴 경우 반려인 혼자 고양이를 찾기 힘들어 고민하다 고양이탐정에게 의뢰를 해서 고양이를 찾기도 한다.

그는 예전에 변호사 사무실에서 일하면서 억대 연봉을 받았지만 고통 받는 고양이를 도와주고 싶다는 마음이 강해 오랫동안 고민한 끝에 고양이탐정일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정신적, 육체적으로 힘든 작업으로 인해 포기하고 싶을 때도 많았지만 많은 분들의 응원과 격려 덕분에 계속 해나갈 수 있었다며 책임감이 크다고 말했다. 또한 고양이를 잃어버렸을 때 대처하는 방법, 반려인들과 같이 고양이를 찾으면서 발생한 다양한 에피소드에 대해서 이야기를 풀어냈다.

최근 길고양이를 학대하거나 괴롭히는 일들이 자주 일어난다. 길고양이 사체를 토막 내거나 반신과 꼬리가 잘린 고양이 사체가 발견되는 등 동물 학대 범죄가 수차례 발생했지만 이러한 범죄에 실형을 선고한 사례는 거의 없다. 유럽이나 미국 등에서 동물을 학대한 사람에게 최고 징역 10년을 선고하는 것과는 대조적이다. 옥탐정은 이러한 문제에 대해서도 강하게 비판을 하면서 반려동물을 대하는 사람들에 대한 책임을 강조했다.

유튜브 싱기방기는 나와 다른 사람, 신기한 장소, 이상한 사건 등 모든 소재로 사람과 현장을 찾아 다양한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매주 수요일 업로드 된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녀 골퍼' 이세희
  • 돌발 상황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