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길뉴스]“3·1절 인천공항 테러” 유튜브에 협박 영상 떴다

  • 등록 2021-02-25 오후 5:01:08

    수정 2021-02-25 오후 5:01:08

[이데일리 황효원 기자] 이데일리가 오늘 하루의 주요 이슈를 모아 [퇴근길 한 줄 뉴스]로 독자들을 찾아갑니다.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스포츠 등 퇴근길에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세상소식을 매일 오후 5시에 배달합니다. [편집자주]

(사진=유튜브 영상 캡처)
◇“3·1절 인천공항 테러” 유튜브에 협박 영상 떴다


3·1절을 맞아 인천국제공항을 테러하겠다는 내용의 협박성 유튜브 영상이 게시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습니다. 25일 인천공항경찰단에 따르면 지난 23일 한 시민이 “유튜브에 인천공항을 테러하겠다는 영상이 올라왔다”고 경찰에 신고했습니다.

해당 영상은 지난 21일 유튜브 한 채널에 ‘인천공항 3월 1일 오전 11시에 테러할 것’이라는 제목으로 올라왔다가 이후 다른 제목과 내용으로 바뀐 상태입니다.

현재 바뀐 영상에는 2001년 9·11테러의 배후인 알카에다 수장 오사마 빈 라덴을 욕하지 말라는 내용이 담겼는데 경찰은 협박성 영상을 올린 계정주의 신원 파악을 위해 구글에 협조 공문을 보낸 상탭니다.

질병청 “내일 오전 9시 접종자 모두 ‘1호’…특정인 지정 안 해”

정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1호 접종자’를 한 개인으로 지정하지 않고 전국에서 동시에 접종을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25일 질병관리청은 “특정 한 명을 ‘1호 접종자’라고 의미를 부여하기 보단 접종이 시작되는 첫 날에 의미를 두고 예방접종 시행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질병청은 백신 접종이 이뤄지는 첫날 현장 상황을 일부 공개하기로 한 가운데 26일 오전 9시부터 서울 도봉구 보건소에서 요양시설 종사자 60명 정도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맞습니다.

이 백신 1바이알(병)당 10회분이 들어있는 만큼 10명이 약 30분에 걸쳐 한 번에 접종을 받게 됩니다.

오세훈 “나경원, 안철수와 단일화 쉽지 않아”vs 나경원 “단일화 의지 확고”

서울시장 보궐선거 나경원 국민의힘 경선후보가 25일 같은 당 후보인 오세훈 전 서울시장을 향해 “무책임한 비난을 하고 있다”고 날을 세웠습니다. 나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야권 단일화에 대한 의지는 확고하다. 국민의힘 후보 경선, 그 후 있을 야권 단일화에선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해 궁극적으로 이번 재보궐선거에서 이겨야 한다는 신념은 단 한번도 흔들린 적 없다”고 말했습니다.

나 후보는 “누구든 열린 자세로 소통하고 힘을 합치겠다는 진의를 함부로 왜곡하지 말아달라”면서 “헌법을 수호하고 국민과 함께 불의에 맞선 것을 ‘강경보수’로 규정하면 낡은 이분법”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앞서 오 전 시장은 BBS라디오 ‘박경수의 아침저널’에서 “나경원 후보는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와 단일화도 쉽지 않을 것”이라며 “저뿐만 아니라 정치 분석하는 분들도 그렇게 본다”고 말했습니다.

오 전 시장은 안 대표 간 야권 단일화에 대해선 “서로 서울시 공동 경영 연립정부 제안 가능성도 고려했다”라며 “안 후보가 열려 있다고 생각한다”고 확신했습니다.

오 전 시장은 “보름 전 당원 표를 반영하는 예비경선에서 본인이 강경보수를 자처했었다. 그때는 문재인 정부의 실정에 대한 분노를 사서 본인이 강경보수라며 ‘짜장과 짬뽕이 섞이면 아무것도 아니다’ 그런 말을 했다”고 대립각을 세웠습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