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법인 화우, 박세춘 前금감원 부원장 영입…금융그룹 강화

박세춘 고문 영입…금융그룹 소비자보호법 등 강화
금감원 시절 은행검사국·제재심의국 등 국장 역임
은행 및 비은행 담당 부원장 끝으로 퇴직
  • 등록 2021-01-18 오후 7:47:34

    수정 2021-01-18 오후 7:47:34

[이데일리 이정훈 기자] 법무법인(유) 화우가 박세춘 전 금융감독원 부원장을 영입하며 금융그룹의 맨파워를 한층 더 강화했다.

박세춘 고문


최근 금융규제 및 분쟁 분야에서 독보적인 로펌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화우는 18일 박 전 부원장을 고문으로 금융그룹에 영입했다고 밝혔다.

최근 라임 관련 주요 금융규제 이슈에서 화우는 은행, 증권회사 등 금융회사들의 자문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선두자리를 굳혔고 외국계 증권사의 옵션 쇼크 사건, ELS 관련 불공정거래 사건, 무자본 M&A 사건 등 자본시장 규제 분야뿐만 아니라 상장회사들의 공시, 감리 등 분야에서도 기업들의 리스크를 최소화 하는데 대형 로펌들 중에서도 대장 역할을 하고 있다.

박세춘 고문은 금융감독원에서 은행검사국장, 제재심의국장, 특수은행 검사국장 등 주요 보직을 두루 수행한 바 있고, 2014년 은행·중소서민 검사 담당 부원장보를 역임하고, 2017년 금융감독원 은행·비은행 담당 부원장을 마지막으로 퇴직했다.

박 고문은 금융감독당국에서 30여년 이상 재직하며 쌓은 금융감독 및 검사 등 관련 실무경험과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금융회사들의 업무수행에 통찰력 있는 견해와 해결책을 제시하고 특히 금년 3월 시행을 앞둔 금융소비자보호법의 주요 이슈에 대해서도 금융회사의 리스크를 차단할 수 있는 실효성있는 방안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화우 금융그룹은 현재 금감원 초대 법무팀장을 역임한 이명수 경영담당 변호사(연수원 29기)를 비롯해 이주용, 정현석, 허환준, 최종열, 제옥평, 최용호, 연승재, 주민석 변호사 등 금감원 출신의 변호사와 이숭희, 강영호, 장황림, 박영우, 강성운 등 베테랑 자문변호사들을 핵심 구성원으로 최고의 전문역량 갖춘 것으로 금융시장에서는 평가하고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사라지는 2억짜리 괴물
  • 아빠 최고!
  • 이엘 '파격 시스루 패션'
  • '내려오세요!'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