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훈·이언주, 부산시장 마지막 토론서 박형준에 '협공'

25일 국민의힘 부산시장 예비후보 마지막 합동토론 개최
박성훈·이언주, '여론조사 1위' 박형준 집중 공세
1000인 토론평가단은 박형준 선택
  • 등록 2021-02-25 오후 9:18:14

    수정 2021-02-25 오후 9:19:51

[이데일리 권오석 기자] 국민의힘 부산시장 박성훈·이언주 예비후보가 25일 마지막 합동토론에서 같은 당 박형준 후보를 집중적으로 공격했다.

박성훈(왼쪽부터), 이언주, 박형준 부산시장 경선후보가 25일 오후 부산 해운대구 KNN스튜디오에서 열린 ‘국민의힘 부산시장 경선후보 합동토론’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뉴스1)
이날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가 주관하고 KNN이 생중계한 본경선 후보 합동토론에서 박형준 후보의 공약에 이의를 제기했다.

이 후보는 박 후보의 공약 중 하나인 요즈마그룹 투자에 대해 “펀드 운용사는 수수료를 뗀다. 요즈마그룹이나 요즈마코리아가 펀드에 돈을 태우지 않은 상태에서 수수료를 벌면 요즈마 측에만 좋은 일을 시키는 것 아닌가”라고 지적했다.

박성훈 후보 또한 “대규모 자금을 펀딩할 수 있고 운용 실력이 있는 곳이 있을 텐데 요즈마는 1990년대에 유명했고 지금은 활발하지 않다”며 “좀 더 실력 있는 곳에 맡겨야 하지 않는가”라고 거들었다.

이에 박형준 후보는 “유의하겠다”면서 “요즈마그룹은 세계적으로 기술사업에서 성공한 펀드고, 나스닥에서도 요즈마를 통한 곳이 많다”고 주장했다.

이어 박성훈 후보는 본인의 주도권 토론 시간에서 박형준 후보가 국회 사무총장, 국회의원 등 더불어민주당의 김영춘 후보와 경력이 비슷한 것을 거론하며 “본인 일자리를 찾아서 나오는 시장이 아니라, 시민 일자리를 만들려고 나오는 시장이 필요하다”고 공격했다.

여기에 이 후보는 2007년 17대 대통령 선거까지 언급하며 박형준 후보를 비판했다.

이 후보는 “과거 이명박 캠프 대변인 시절 최태민과 박근혜 루머와 관련해 마타도어와 같은 질문을 던졌다”며 “그런 게 굉장히 아픈 내용이 됐고, 나중에 탄핵까지 됐다”고 언급했다.

이에 박 후보는 “대통령 경선 때 청문회를 했는데, 답변이 제대로 안 나와서 대변인으로서 물어본 것이다”며 “10여년이 지나서 나를 탄핵의 기획자라고 하면 맞지 않다. 박 전 대통령이 저렇게 된 것은 최순실 때문이다”고 반박했다.

특히 최근 불거진 국정원 사찰 논란에 대해서도 “민주당에서 계속 공세를 퍼붓고 있다. 그런 책임으로부터 자유로운 후배들에게 양보할 생각 없나”고도 질의했다.

이에 박 후보는 “사찰 문제는 걱정 안 해도 된다. 사찰이 있었다면 내가 막았을 것이다”며 “두 사람은 여론조사를 보면 여당 후보를 이길 수 있는 근거가 있지 않다”고 반격했다.

한편 토론회 직후, 당원과 시민 1000인으로 구성된 ‘토론평가단’은 ARS 투표를 통해 박형준 후보의 손을 들어줬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