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성용 “성폭행 가해자? 관련 無”VS폭로자 “날짜 특정”(종합)

  • 등록 2021-02-24 오후 3:10:00

    수정 2021-02-24 오후 3:10:00

[이데일리 김소정 기자] 축구선수 기성용(32·FC서울)이 성폭행 논란에 휩싸였다.

기성용 인스타그램
24일 축구선수 출신인 A씨와 B씨는 박지훈 변호사(법무법인 현)를 통해 2000년 1월에서 6월 사이 1년 축구부 선배인 C선수와 D씨로부터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당시 초등학교 5학년이었던 A씨와 B씨는 축구부 합숙소에서 C선수와 D씨가 구강성교를 강요했으며 응하지 않으면 무자비한 폭행을 가했다고 했다.

박 변호사는 “A씨와 B씨가 가해자들의 ‘먹잇감’으로 선택된 이유는, 당시 체구가 왜소하고 성격이 여리며 내성적이었기 때문”이라며 “피해자들은 20여 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그때의 일을 생생하게 기억하며 고통스러워하고 있다”고 전했다.

A씨와 B씨의 주장이 사실이라고 해도 당시 C선수와 D씨가 형사미성년자이고 공소시효도 지나 책임을 묻기 어렵다. 또 민법상 불법행위에 의한 손해배상 소멸시효도 지나 민사적으로 배상 받기도 쉽지 않다.

이에 박 변호사는 “소송을 통해 해결하기 어렵다는 점을 알지만, A씨와 B씨의 주장이 날짜까지 특정이 가능할 정도로 매우 구체적이어서 사건을 공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해당 보도가 나간 후 C선수가 기성용이라는 추측이 제기됐다. 이에 FC서울은 “C선수가 사실무근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구단도 여러 방향으로 사실 관계를 확인 중”이라고 짧게 입장을 밝혔다.

이후 기성용 소속사 C2글로벌은 공식입장을 통해 “본인에게 확인한 결과 피해자임을 주장하는 사람의 보도 내용에 대해서 전혀 관련이 없음을 확인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추후 이와 관련한 오명으로 입은 피해와 향후 발생가능한 피해에 대해서는 법적 대응도 불사할 것임을 밝혀둔다”고 했다.

또 D씨도 한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황당하다. 이게 무슨 일인가 싶다. 전혀 사실이 아니다. 저희 모두 해당 의혹에 결백하다. 어떻게 초등학생이 그런 일을 할 수 있겠나”라고 부인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은 짜릿해
  • 카리나 눈웃음
  • 나는 나비
  • 천산가?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