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드로버 SVO, 복싱 챔피언 '안소니 조슈아' 위한 에디션 모델 선봬

  • 등록 2020-03-13 오후 3:32:39

    수정 2020-03-13 오후 3:32:39

복싱 헤비급 챔피언 안소니 조슈아 위한 ‘레인지로버 SVAutobiography’ 에디션 모델 (사진=랜드로버 공식 홈페이지)
[이데일리 김민정 기자] 랜드로버가 단 하나 뿐인 ‘레인지로버 SVAutobiography’를 공개했다.

‘레인지로버 SVAutobiography’는 랜드로버 SVO(Special Vehicle Operation)에서 복싱 헤비급 챔피언 안소니 조슈아의 의뢰로 제작됐다. 그는 이 차량을 타고 오는 6월20일(이하 현지시간) 영국 토트넘 훗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쿠브랏 풀레프와의 경기에 참가할 예정이다.

안소니 조슈아가 직접 디자인에 참여한 이 차량은 맞춤 제작된 검정 페인트로 마감됐다. B필러에는 그의 가족문장과 4개의 세계 헤비급 타이틀(IBF, WBA, WBO, IBO)이 새겨진 맞춤형 배지가 부착됐다. 측면에는 영국 국기와 안소니 조슈아의 매니지먼트사를 뜻하는 숫자 258이 새겨졌다.

복싱 헤비급 챔피언 안소니 조슈아 위한 ‘레인지로버 SVAutobiography’ 에디션 모델 (사진=랜드로버 공식 홈페이지)
실내 곳곳에는 안소니 조슈아를 상징하는 디자인 요소가 적용됐다. 좌석 머리 받침에는 그의 성명이 수놓아졌으며, 좌석은 검은색상의 윈저 가죽에 빨간색 누빔으로 마감됐다.

센터 콘솔에는 ‘AJBXNG’라고 새겨진 명판이 장착됐으며, 알루미늄으로 마감된 대시보드에는 안소니 조슈아의 이름이 새겨졌다.

파워트레인은 5.0리터 슈퍼차저 V8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560마력, 최대토크 71.51kg.m의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h를 주파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약 5.4초가 소요된다. 최고속도는 250km/h에 달한다.

안소니 조슈아는 “다음 경기에 대한 카운트다운이 시작됐고 이 맞춤형 레인지로버가 경기를 준비하는 데 있어 한몫을 할 것이다”라며 “나는 많은 시간을 도로에서 보낸다. 때문에 이 차량은 긴 여행에서의 스트레스를 덜어줄 것이며 내가 정말 편안하게 쉴 수 있게 해줄 것이다. 내 아이디어를 받아들여 그것을 실제로 구현해준 레인지로버 맞춤부서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안소니 조슈아를 위해 특별 제작된 이 차량의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다. 다만 ‘레인지로버 SVAutobiography’ 라인업에서 가장 비싼 모델 표준 차량의 판매가격이 16만 525파운드(한화 약 2억 6200만 원)에서 시작된다.

복싱 헤비급 챔피언 안소니 조슈아 위한 ‘레인지로버 SVAutobiography’ 에디션 모델 (사진=랜드로버 공식 홈페이지)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