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마디로 꿀 조합’···‘모디슈머’의 성지, 편의점을 털어라

입맛 따라 기존 제품 조합해 즐기는 ‘모디슈머’ 늘어
식품-유통업계 협업, ‘모디슈머’ 메뉴 재현 제품 봇물
  • 등록 2017-06-24 오전 6:00:00

    수정 2017-06-24 오전 6:00:00

편의점 화제의 모디슈머 제품들. ‘리얼 코코넛 밀크 카페’(사진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구술쉐이크’, ‘죠리퐁 까페라떼’, ‘고향만두밥’.
[이데일리 최은영 기자]1인 가구의 증가로 혼밥, 혼술 등을 즐기는 사람이 늘면서 본인의 입맛에 맞춰 편의점 제품을 소비자가 직접 조합해 즐기는 ‘모디슈머’가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모디슈머가 인기를 끌자 편의점에서 모디슈머 메뉴를 소개하는 방송이 생기기도 했다. SNS의 발달로 ‘나만의 레시피’를 공유하는 일이 쉬워진 것도 모디슈머 확산의 이유로 꼽힌다.

모디슈머 메뉴를 따라 하고 인증 사진을 SNS에 올려 공유하는 소비자가 늘자 유통업계에서는 식품업체와 손잡고 화제의 모디슈머 메뉴를 재현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특히, 편의점마다 독점 판매하는 모디슈머 제품이 늘어나면서 해당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 편의점 투어를 하는 소비자도 생겨났다. 맛은 기본, 직접 만들어 보는 재미까지 있는 모디슈머 인기 제품을 소개한다.

정식품-GS25, ‘아이스코코넛라떼’

오리지날 두유 베지밀을 비롯해 식물성 음료 전문 기업인 정식품은 GS25와 함께 자사의 ‘리얼 코코넛 밀크’를 활용한 ‘아이스코코넛라떼’를 선보였다.

이동호 정식품 홍보팀장은 “작년 ‘리얼 코코넛밀크’ 출시 이후 많은 소비자들이 우리 제품을 사용해 코코넛라떼로 활용해 드시는 걸 보고 GS25와 협력해 코코넛의 향과 맛을 살린 ‘아이스코코넛라떼’를 선보이게 됐다”고 출시 배경을 설명했다.

‘아이스코코넛라떼’는 얼음컵에 정식품의 ‘리얼 코코넛 밀크’ 제품을 넣고 전자동 머신에서 추출되는 에스프레소를 섞어 마시는 음료로 커피전문점의 제조 방식을 그대로 재연해 코코넛라떼의 진한 풍미를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아이스코코넛라떼’에 사용되는 ‘리얼 코코넛 밀크’는 열대과일 코코넛을 통째로 담은 식물성 음료다. 코코넛 본연의 고소하고 부드러운 풍미에 면역력 강화와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라우르산’ 성분까지 더해져 맛과 건강을 모두 챙길 수 있다. 출시 1년 만에 500만개 이상이 팔린 히트 상품이다.

또한 코코넛라떼에 들어가는 커피는 GS25의 ‘Cafe25’가 제공하는 스페셜티급 원두를 블렌딩한 제품으로 커피전문점 못지않은 품질을 자랑한다. 특히, 이 제품은 베트남에서 유명한 코코넛커피와 맛이 가장 유사하다는 평을 받으며 SNS에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미니멜츠-CU, ‘구슬 쉐이크’

우유와 아이스크림을 섞어 쉐이크를 만들어 먹는 점에 착안해 구슬 아이스크림 전문 브랜드 ‘미니멜츠‘는 CU와 손잡고 모디슈머 콘셉트의 신개념 아이스크림 ‘우유맛 구슬 쉐이크’를 출시했다.

‘우유맛 구슬 셰이크’는 파우치 형태의 패키지 안에 담긴 우유맛 구슬 아이스크림에 시원한 음료를 넣고 흔들면 셰이크로 변하는 모디슈머 상품이다. 흰 우유, 딸기 우유, 초코 우유 등 넣는 우유에 따라 달콤한 밀크 셰이크, 딸기 셰이크, 초코 셰이크 등으로 즐길 수 있다. 취향에 따라 요구르트, 커피 등을 넣어 이색 셰이크를 만들 수도 있다.

해태제과-세븐일레븐, ‘고향만두밥’

국내 가정간편식의 주요 식품인 냉동밥 시장이 성장하자 해태제과와 세븐일레븐은 냉동 만두를 활용한 ‘고향만두밥’을 출시했다.

‘고향만두밥’은 과거 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소개돼 큰 인기를 끌었던 레시피를 착안해 만든 제품으로 만두소와 다양한 채소를 넣어 만든 볶음밥 위에 고향만두를 올려 먹거나 으깨 먹을 수 있도록 했다.

만두의 대표적 종류인 고기만두와 김치만두를 활용해 ‘불고기볶음밥’과 ‘김치볶음밥’ 2종으로 출시했으며, 컵밥 형태의 용기에 담아 깔끔하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쟈뎅-크라운제과-세븐일레븐, ‘죠리퐁 까페라떼’

온라인상에서 ‘꿀 조합’으로 인기를 끈 ‘죠리퐁라떼’는 3사가 협력해 만든 RTD(즉석 음용) 제품이다.

‘죠리퐁 까페라떼’는 에스프레소 본연의 맛을 살린 진한 카페라떼에 죠리퐁의 고소한 곡물맛과 달콤한 카라멜맛이 조화를 이룬 제품이다. 죠리퐁을 직접 갈아 넣어 특유의 고소한 느낌을 살리고 우유 비율을 높여 커피의 질감을 부드럽게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개봉 후 바로 마실 수 있는 RTD 커피로 출시돼 휴대성을 높였으며, 제품 표면에 죠리퐁과 커피 이미지를 활용해 소비자의 호기심을 유발하고 재미를 더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