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1칩을 얹은 아이패드 프로는 전 세대 대비 중앙처리장치(CPU)는 최대 50%, 그래픽처리장치(GPU)는 최대 40% 빠른 성능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16코어 애플 뉴럴 엔진 △첨단 이미지 신호 프로세서(ISP) △최대 16기가바이트(GB) 용량의 고대역폭 통합 메모리 아키텍처 △2배 더 빨라진 저장 장치 △최대 2TB 용량을 포함한다. △기존 A시리즈 칩 수준의 하루 종일 지속되는 배터리 사용 시간 제공도 강조했다.
그렉 조스위악(Greg Joswiak) 애플 월드와이드 마케팅 담당 수석 부사장은 “획기적인 M1 칩은 맥(Mac)에 있어 혁신이었으며 이 칩을 iPad Pro에도 도입하게 돼 무척 기쁘다”며 “아이패드 프로와 비견할 기기는 없다”고 밝혔다.
이밖에 △고속으로 파일을 전송할 수 있는 썬더볼트(Thunderbolt)와 USB 4 지원 △4 스피커 오디오 시스템 △라이다(LiDAR) 스캐너를 탑재한 프로급 카메라 △센터 스테이지를 갖춘 영상 통화 경험 등이 있다.
아이패드 운영체제인 iPadOS 14.5는 다음 주 공개 예정이다. 더 많은 언어를 지원하는 손글씨 및 스마트 선택 등이 가능한 애플 펜슬 기능, 새로운 이모티콘, 최신 게임 컨트롤러 그리고 애플 뮤직으로 가사를 공유하고 전 세계 각 도시의 인기 차트를 볼 수 있는 기능 등이 더해진다.
색상은 실버와 스페이스 그레이로 나뉜다. 저장용량은 128GB, 256GB, 512GB, 1TB, 2TB로 구성된다. 11인치 아이패드 무선랜(Wi-Fi) 모델 가격은 99만9000원, 12.9인치 아이패드 프로 무선랜 모델 가격은 137만9000원이다. 오는 4월30일부터 미국 등 31개 국가 및 지역에서 주문할 수 있으며 애플 스토어 매장 내 구매는 5월 중순 이후부터 가능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