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4일 맥심 코리아는 공식 유튜브 채널에 ‘속상합니다 ㅇㅇ택배 불편러 사건’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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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어 “각종 댓글 창엔 갑론을박이 벌어졌는데, 불편한 심경을 드러내는 댓글과 해당 택배 기사의 자유라고 옹호하는 의견이 첨예하게 대립했다. (기사님이) 달력을 걸어두신 걸 보니 날짜를 보시려고 건 게 아닐까 싶다”고 대변했다.
또 김 아나운서는 “택배 기사님. 지금쯤 저 달력들이 전부 철거가 됐을지, 아니면 꿋꿋하게 버티고 계실지 마음이 좋지 않다”며 “제가 미스맥심을 대표해 다시 한 번 감사드리고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맥심 정기구독권 2년 치를 드리겠다. 이 영상 보시면 맥심으로 연락 달라”고 응원의 말을 보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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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A씨는 지난달 31일 택배사에 민원을 넣었다며 내용을 함께 공개했다. 그는 “아파트 근처에 탑차 문을 열어둔 채로 세워두셔서 지나가다 내부를 보게됐다”며 “탑차 내부 벽면에 벗은 여성들의 큰 사진들이 붙어 있었다. 작은 사진도 아니고 먼 거리에서 지나가면서 보기에도 눈에 띌 정도였다”라고 지적했다.
이에 택배사 고객센터는 A씨에게 ”담당 기사의 만족스럽지 못한 서비스로 인해 불편 드려 죄송하다”며 “문의하신 내용은 금일 관할 지사로 전달해 추후 이용하시는데 불편함 없도록 개선 및 시정 조치했다”는 답변을 보냈다.
해당 사건이 처음 알려졌을 당시 누리꾼들은 “너무 대놓고 사진을 붙여놨다”, “아이들도 충분히 볼 수 있다”, “문 닫고 다녀라” 등의 비판을 쏟아내는 반면, 다른 이들은 “개인 차량 내부에 붙여놓은 사진이 뭐가 문제냐”, “오지랖도 넓다”, “노출이 심하지도 않은데 왜 그러냐” 등 택배 기사를 옹호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