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금 주면, 더 자극”…러시아서 ‘성폭행 생중계’ 논란

  • 등록 2021-03-28 오전 12:00:00

    수정 2021-03-28 오전 12:00:00

[이데일리 김소정 기자] 러시아에서 여성을 성폭행한 뒤 쓰레기장에 유기하는 모습이 유튜브에서 생중계되는 사건이 발생했다.

(왼쪽부터) 가해 무리 중 1명, 피해 여성 (사진=데일리메일)
26일(현지시간) 영국 매체 데일리메일 보도에 따르면 러시아 남성 무리는 아파트로 추정되는 장소에서 여성을 성폭행한 뒤 아파트 단지 내 쓰레기 처리장에 여성을 버렸다.

해당 영상은 러시아 수도 모스크바에서 북쪽으로 241km 떨어진 야로슬라블리에서 생중계로 촬영됐다. 유튜브, 텔레그램 등을 통해 영상은 생중계 됐으며 가해 무리는 범행 중 접속한 시청자들에게 일종의 후원금인 슈퍼챗을 유도했다.

후원금이 쏟아지자 가해 무리는 더 폭력적인 행동을 보여주겠다며 약속까지 했다. 이들은 냉장고를 부수고 꽃병을 집어던졌다.

피해 여성은 30대로 추정된다. 이 여성은 가해 무리 중 한 명과 교제 중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조사에 따르면 가해 무리는 러시아 갱단 소속이며 이들은 여성을 폭행하기 전 ‘데이트 강간’에 사용되는 약물을 투여한 것으로 확인됐다.

쓰레기 처리장에 버려졌던 여성은 가족의 품으로 돌아왔다. 경찰은 현재 가해 무리를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 중이다.

러시아에서 후원금 욕심으로 자극적인 콘텐츠를 만들어 논란이 된 건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지난해 12월 러시아의 한 인터넷 방송 진행자가 엄동설한에 여자친구를 알몸으로 내쫓아 죽음에 이르게 했다.

인터넷 방송 진행자는 여자친구가 발코니에서 쓰러지자 생방송을 진행했다. 축 늘어진 여자친구를 집 안으로 끌고 들어가 카메라 앞에서 때리고 흔들며 깨웠다. 이를 본 시청자들이 후원금을 보내기도 했다. 하지만 여자친구는 결국 저체온증으로 사망했다.

이 인터넷 방송 진행자는 평소 자극적인 콘텐츠로 후원금을 모았다. 친구들을 동원해 여자친구를 집단 폭행하거나, 후추 스프레이를 뿌려 고문하는 등 가학적 동영상을 제작했다. 현재 해당 인터넷 방송 진행자의 유튜브 계정은 삭제된 상태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