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아이 러브(LUV) 코란도”
쌍용자동차(003620)는 지난 11일부터 ‘코란도(Korando)’의 새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발표하고 이를 알리기 위한 ‘아이 러브(LUV) 코란도’ 캠페인에 나섰다. SUV 전문 브랜드라는 걸 어필해 시장 우위를 점하기 위해서다.
LUV(Leisure Utility Vehicle)란 레저용차(LV)와 스포츠유틸리티차(SUV)의 합성어로 고객의 코란도에 대한 사랑과 더 다이내믹한 라이프스타일 차량을 상징한다.
|
|
새 SUV 출시에 캠핑 마케팅 줄이어
현대차(005380)는 지난 10일 투싼ix 월드컵 에디션과 2015년형 모델을 출시했다. LED 주간 전조등(DRL)과 루프랙 등 외관을 차별화했고, 모델에 따라 고급 오디오 시스템, 전후방 주차보조시스템(PAS), 가죽 시트 등 옵션을 추가 적용했다. 현대차는 투싼ix를 시작으로 싼타페, 맥스크루즈 등 SUV의 부분변경 모델을 내놓을 계획이다.
그밖에도 올들어 닛산 패스파인더, 혼다 파일럿, 크라이슬러 그랜드 보이저, 시트로엥 그랜드 C4 피카소 등 수입 SUV·MPV 출시도 줄잇고 있다. 랜드로버의 레인지로버 디젤 하이브리드, 뉴 지프 체로키, BMW X4, X6, 푸조 뉴 2008, 포르쉐 마칸 등도 연내 출시한다.
캠핑철을 맞아 고객 오토캠핑 행사도 한창이다. 쌍용차가 올 2월 강원도 평창에서 고객 300명 초청 ‘스노 오토캠핑’을 연 것을 시작으로 기아차와 한국GM도 4월과 5월에 고객 대상 오토캠핑 행사를 연다. 혼다코리아는 코베아와 손잡고 이달 SUV 구매 고객에 100만원 상당 텐트 용품, 5월 캠핑 페스티벌 초청권을 추첨 증정한다.
|
|
|
▶ 관련기사 ◀
☞쌍용차 노동조합, 조합원 가족 초청 역사문화기행
☞쌍용차, '아이 러브(LUV) 코란도' 캠페인 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