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만질래" 마취 女환자 성추행 인턴, 서울대병원 근무

  • 등록 2021-11-16 오전 12:01:56

    수정 2021-11-16 오후 2:55:23

[이데일리 정시내 기자] 마취 상태에 있던 여성 환자를 성추행해 재판에 넘겨진 수련의(인턴)가 서울대병원으로 자리를 옮겨 계속 수련의 생활을 한 것으로 전해져 논란이다.

2019년 서울아산병원 수련의 과정 중이던 A씨는 수술 대기 중이던 마취 상태 여성 환자의 신체 부위를 수차례 만지고 성희롱성 발언을 했다. 그는 다른 전공의들에게 “(여성의 신체를) 좀 더 만지고 싶으니 수술실에 있겠다”, “XX을 먹을 수 있냐” 등의 엽기적인 발언을 해 물의를 빚었다.

사진=KBS
논란이 커지자 병원 측은 지난해 4월 수련 취소를 결정했고, A 씨는 준강제추행 혐의로 기소돼 지난 5월부터 재판을 받고 있다.

15일 KBS 보도에 따르면 A 씨가 올 초 서울대병원의 정형외과로 자리를 옮겨, 계속 수련의 생활을 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대해 서울대병원은 합격자들의 범죄 경력을 조회했지만 A 씨가 기소되기 전이어서 이런 사실을 미처 파악하지 못했다고 전했다.

서울대병원은 해임 징계자의 재취업을 5년간 금지하고 있지만, A 씨는 해임되기 전 스스로 퇴직한 경우여서 이 조항도 적용되지 않았다.

서울대병원 관계자는 “일단은 저희 구성원이잖아요. 일단 현재는 무죄인 건 맞고요. 무죄로 추정을 하는게 맞고요”라고 밝혔다.

6개월째 재판을 받고 있는 A 씨는 법정에 출석하지 않거나 제대로 진술하지 않아 판사에게서 구속될 수 있다는 경고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A 씨는 내년 2월이면 인턴 과정을 수료하고 전공의 지원이 가능해 진다. 재판에서 성추행 혐의가 인정돼도 의사면허를 박탈할 수 없다. 현행 의료법 상 ‘의료 관련 법령’을 위반해 금고 이상의 형을 선고받았을 때만 의사면허를 취소할 수 있다.

누리꾼들은 “의사 자질도 없는 인간은 그냥 자격 취소가 맞지 싸고도는 이유가 뭐냐”, “서울아산병원에서 실수한 거 같네요. 징계대상자인데 왜 사표수리를 했나요?”, “인권의 인자도 모르는 게 무슨 의사라고 자격을 박탈해야지 이런 쓰레기가 안 나온다” 등 비판의 목소리를 냈다.

한편 A 씨에 대한 다음 공판은 오는 25일 열린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