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 개발력 강화로 정통 게임사 입지 구축
NHN 한게임은 지난해 하반기에 이어 올해 상반기에도 모바일게임 자체 개발작인 ‘피쉬아일랜드’, ‘피쉬프렌즈’, 소셜네트워크게임(SNG) ‘우파루마운틴’ 등의 성공작을 시장에 내놓으면서 모바일게임 시장에 안정적으로 안착했다.
올 하반기에도 이러한 흐름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모바일게임 개발 자회사 ‘오렌지크루’를 통해 다양한 모바일게임을 출시할 예정이며 축구 시뮬레이션 장르 자체 개발 온라인게임 ‘풋볼데이’도 준비 중이다.
개발력 확충을 위한 신규 채용에도 팔을 걷었다. 지난 상반기에만 100여 명의 개발 인력을 채용했으며 하반기에도 추가 인력을 모집할 예정이다.
글로벌 시장도 적극 진출
이에따라 한게임은 해외 시장 진출에도 적극 움직일 방침이다. 특히 북미와 유럽 지역에 특화된 모바일게임 개발사 댄싱앤초비 인수를 시작으로 해외 시장에 적합한 게임개발사를 물색 중이다.
NHN의 모바일메신저플랫폼 ‘라인’을 활용한 게임도 하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다. 라인은 전 세계적으로 가입자 2억 명을 확보한 상태다.
한게임은 이미 해외 시장에서 인정받은 모바일게임을 보유하고 있다. 1인개 발자가 만든 게임을 관심을 모았던 모바일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언데드 슬레이어’와 오렌지크루가 개발한 타워디펜스게임 ‘오즈디펜스’를 영어, 일어, 중국어 버전으로 전세계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다양한 라인업의 게임 하반기에 출시 예정
한게임은 하반기에 보다 다양한 신작들을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PC온라인게임으로는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도록 대중성을 강화한 MMORPG ‘에오스’, 서정적이고 몽환적인 느낌의 아시아 판타지 ‘아스타’, 한국형 디아블로 ‘데빌리언’ 등 RPG 장르의 신작 3종과 축구시뮬레이션 게임 풋볼데이의 정식서비스를 앞두고 있다.
또한 일본 대표 모바일 트레이딩카드게임(TCG) ‘마지몬’은 최근 출시됐으며 대작 SNG ‘드래곤프렌즈’도 조만간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