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일 강원도 정선과 영월 일대에서 ‘올 뉴 카니발’을 직접 타봤다. 하이원리조트를 출발해 동강 시스타리조트를 돌아 출발지점으로 돌아오는 왕복 120km 거리다.
먼저 접한 외관은 투박했던 기존 모델과 달리 아이들과 캠핑을 즐기는 젊은 아빠들의 모습처럼 세련되게 변했다. 직선이 강조된 기아차 특유의 ‘호랑이 코’ 형상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양옆으로 부드럽게 이어지는 날렵한 느낌의 LED 헤드램프가 가장 먼저 눈에 들어왔다. 스키드 플레이트(오프로드 주행 시 엔진 하부를 보호하기 위해 덧대는 판 종류)가 적용된 범퍼, 19인치 크롬 스퍼터링 알로이 휠이 적용된 모습은 역동적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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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면이 젖었지만 크게 속도를 줄이지 않아도 커브길을 안정적으로 돌았다. 과속방지턱이 자주 나타났지만 낮아진 전고와 개선된 서스펜션 성능으로 큰 거부감없이 요철 부위를 지날 수 있었다.
수납공간도 늘어났다. 운전석과 조수석 사이에 있는 보조 의자를 없애고 수납공간으로 만들었다. 노트북을 넣을 수 있을 만큼의 깊이와 넓이다. 센터 콘솔 뒤쪽에는 220V 인버터도 있어 노트북 같은 전자기기도 빠르게 충전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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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닥에 붙여진 설명대로 시트에 달린 손잡이를 당겼더니 시트가 올라왔다. 비로소 9인승이 됐다. 4열을 접어서 바닥으로 숨기면 최대 546ℓ의 적재 공간을 확보 가능하다. 기존 카니발 4열이 앉는 부위를 접어서 앞으로 밀어서 생기는 공간 261ℓ보다 2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최근 레저 및 캠핑 열풍에 넓은 적재 공간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매우 유용하다.
하지만 시트를 펴서 9인승을 만들면 적재 공간은 없어진다. 공간 활용을 위한 아이디어는 칭찬할 만하지만 9인승보다는 6인승으로 활용하는 것이 더 편안해 보인다. 9인승 구조는 6인 이상 탔을 때 고속도로 버스전용 차로를 이용할 수 있는 것으로 만족하는 것이 좋겠다.
가격은 9인승 모델 2990만~3630만 원, 11인승 모델 2720만~3580만 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