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맛있는 음식에 대한 수요를 뛰어 넘어 시각적으로도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음식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레스토랑에서 먹던 음식을 집에서 먹는 고객이 늘고, 비용과 상관없이 개인의 만족을 추구하는 소비 트렌드가 맞물려 이색 스테이크를 찾는 고객이 늘어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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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 스테이크는 뼈에 살이 붙어 있어 만화 영화에서 나올 법한 비주얼을 가져 만화 고기라고도 불린다. 특히 뼈가 없어 나이프로 썰어서 먹는 일반 스테이크와 달리, 나이프 사용은 물론 손으로 들고 직접 뜯어 먹을 수도 있어 먹는 재미도 더했다.
이렇듯 본인 스테이크는 일반 스테이크 대비 약 1cm정도 두꺼워 식감이 뛰어나고 스테이크 특유의 고소함과 담백함을 즐길 수 있다는 특징이 있어 많은 고객이 선호하고 있다.
실제로 외식이 어려워 홈파티에 대한 수요가 높았던 2020년 12월 한 달 동안 스테이크 매출을 살펴보니, 전체 스테이크 매출 중 ‘본인 스테이크’가 차지하는 비중이 21.0%로 한자릿수 였던 전년 대비 큰 폭으로 늘어났다.
이러한 트렌드를 고려해 롯데마트는 10일까지 전 점에서 ‘본인 스테이크 대전’을 진행해 다양한 스테이크를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윤병수 롯데마트 신선식품2부문장은 “최근 집에서 다양한 음식을 즐기려는 고객이 늘며, 맛도 좋고 보기에도 좋은 본인 스테이크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며, “롯데마트에서 다양한 본인 스테이크를 부담 없는 가격에 만나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