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브로츠와프대 인류학과 플로스키 교수와 리버풀대 생물학과 던바 교수 연구팀은 영국 옵저버지에 게재된 1년 치 소개팅 신문 광고를 수집해 게재자의 연령과 상대방 나이에 따른 선호도를 조사한 결과를 공개했다.
연구팀은 해당 결과를 바탕으로 남녀의 연령대별 ‘시장 가치’를 계산했다. 시장 가치란 공급과 수요의 법칙에 따라 금액이 변동하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여성은 출산의 안정성이 가장 높은 20대 중반의 가치가 가장 높으며, 30대 중반이 넘어갈 경우 위험성이 높아져 시장가치가 떨어지는 것으로 분석했다.
연구팀은 “이번 연구결과는 평균적인 것으로 개인의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기 때문에 공통적으로 적용하기는 어렵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