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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브릴리언트 모터 페스티벌’은 현대차가 국내 모터스포츠 저변 확대를 위해 지난해부터 내년까지 3년 동안 개최하는 국내 유일의 도심 서킷 레이싱이다.
도심 서킷인 만큼 적잖은 비용이 든다. 국제업무지구역 인근을 2.5㎞의 서킷으로 꾸미려면 기본적으로 수십만원짜리 구조물 2000~3000개를 깔아야 한다. 업계는 작년 대회 때 100억원이 들어간 것으로 추산된다.
그는 ‘내수판매 확대를 위해서가 아니냐’는 질문엔 고개를 설레설레 저으며 “책임감 때문”이라고 단언했다.
곽 부사장은 “영암이나 인제 같은 기존 서킷에서 경기했다면 비용이 50분의 1도 안 든다”며 “판매 때문이라고 한다면 1만명에게 100만원씩 할인해 주는 게 나았을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차는 이같은 모터스포츠 경험을 앞으로 양산형 신차에 반영할 가능성도 시사했다. 현대차는 지난해부터 세계적인 자동차 경주대회 월드 랠리 챔피언십(WRC)에도 참가하고 있다.
곽 부사장은 “WRC는 물론 이번 대회도 현대차의 고성능차 프로젝트 ‘N’과 연결되는 부분이 있다”며 “적절한 시기에 이를 소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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