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문재인 세월호 보도에 文측 "해수부 공무원 공개하라..법적 책임 물을 것"

  • 등록 2017-05-03 오전 3:15:06

    수정 2017-05-03 오전 3:15:06

[이데일리 e뉴스 박지혜 기자] 해양수산부가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의 눈치를 보고 세월호 인양을 일부러 늦췄을 가능성이 있다는 SBS 보도에 문 후보 측은 “반드시 법적 책임을 묻겠다”며 강력히 반박하고 나섰다.

문 후보 선대위 박광온 공보단장은 2일 논평을 통해 “문 후보 선대위는 2차관 신설을 약속한 바 없음을 분명히 밝힌다”며 “해양수산부 일부 공무원의 공작적 선거개입 시도를 강력 규탄하며 무책임한 보도 태도에 항의한다”고 밝혔다.

이날 박 단장은 “현 정부가 세월호 인양을 지연시키다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직후에야 인양했다는 것은 온 국민이 아는 사실”이라며 “문 후보가 조속한 선체 인양을 촉구해 왔다는 것은 누구보다 유가족과 실종자 가족들이 인정하고 있다”고 반박했다.

이어 “익명의 해수부 공무원 발언을 근거로 ‘거짓뉴스’를 여과없이 보도한 것은 세월호 희생자 유가족 및 미수습자 가족에게 다시 상처를 주는 행위”라며 “문 후보의 명예를 훼손하는 것은 물론이고 선거에 심대한 영향을 미치는 행위”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박 단장은 “해수부는 거짓 주장을 한 공무원을 공개하라. 언론사와 해당 공무원에 대해서 반드시 법적 책임을 묻겠다”고 덧붙였다.

지난달 16일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정부합동분향소에서 열린 ‘세월호 참사 3년 기억식’에서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헌화를 마친 후 유가족 손을 잡고 나오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또 박 단장은 트위터에 “해수부에 경고합니다. 공무원 신분으로 대선에 개입한다면 좌시하지 않겠습니다. 부처 차원의 관권선거인지 아니면 보도가 거짓인지를 빠른 시간내에 입장을 밝혀야 할 것입니다. 대선후보 중 유일하게 세월호의 아픔과 함께한 후보가 문재인입니다!”라고 강조했다.

앞서 SBS는 해수부가 뒤늦게 세월호를 인양한 배경에 문 후보 측과 부처의 자리·기구를 늘리는 거래가 존재했을 수 있다고 보도했다. 특히 SBS는 해수부 공무원이 “솔직히 말해서 세월호 인양은 문재인 후보에게 갖다 바치는 것” 등의 발언으로 의혹을 제기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