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만 이처럼 보이스피싱, 광고 등 불필요한 전화번호를 거부하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억울한 피해자도 생겼다. 시군구청, 은행지점, 서비스센터 등 전화로 필수정보를 전달하거나 민원업무를 처리하는 분야에서도 고객과의 소통에 어려움을 겪게 된 것이다.
이에 KT가 KT 유선/인터넷전화를 이용하는 기업이 고객의 이동전화로 발신 시 회사 상호명 등 미리 설정한 정보를 상대방의 수신화면에 표시해주는 서비스 ‘발신정보알리미 오피스형’를 시작했다.
현재 유선통신 사업자 중 KT가 유일하게 오피스형 상품에서 이통3사 고객의 휴대폰에 발신정보명을 표시할 수 있다.
유선전화 부가서비스 ‘발신정보알리미 오피스형’은 월 1만6500원(VAT포함)에 6000건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7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1개월 무료 이용 이벤트를 진행하며, 서비스 문의 및 가입 상담은 100번 고객센터를 이용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