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번가의 라이브 방송 ‘라이브11(LIVE11)’은 현재 베타 서비스로 제공 중이다. 11번가는 지난달 ‘2020 십일절 페스티벌’ 기간 중 다채로운 라이브 방송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11번가는 이번 십일절 페스티벌에 실적으로도 업계를 놀라게 했다. 11월 11일 거래액은 2018억원으로 역대 최고 기록이다. 지난해 십일절(1470억원) 대비 37% 이상 증가한 수치다. 하루 구매고객 수는 114만명, 판매된 상품 수는 499만개다.
11번가는 인공지능(AI) 기술과 빅데이터 분석 기술을 통해 수백만 건의 고객 주문을 원활하게 처리했다.
11번가 관계자는 “포털 서비스나 동영상 서비스와 비교했을 때도 뒤지지 않는 수준의 동영상 플랫폼을 구축했다”며 “지금까지 e커머스가 가격 중심의 대동소이한 서비스로 경쟁해 왔다면, 11번가는 쇼핑과 관련한 동영상 서비스로는 단연코 1등이라는 자신감으로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