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디자인진흥원은 디자인을 통한 기업의 창조적 혁신 및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해 ‘케이-디자인(K-DESIGN) 119’ 센터를 29일 개설했다.
‘K-DESIGN 119’ 센터는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진단→컨설팅→디자인전략→개발→마케팅·유통→사후관리’에 이르는 경영 전주기 디자인서비스를 한번에(One-Stop)으로 지원한다.
또 컨설팅 결과에 따라 관련된 정부 지원사업과 한국디자인진흥원 및 유관기관 지원 프로그램 정보를 제공하며, 필요시엔 우수디자인전문회사로 구성된 ‘신속대응팀’이 기업 현장을 직접 방문해 컨설팅을 진행한다.
특히 애로사항에 대한 단계별 분석이 가능한 디자인혁신 이력관리 차트를 생성하고, 이력관리 담당자를 지정해 기업의 성장단계에 맞춰 지속적인 지원이 이뤄지도록 사후관리를 해 준다.
센터 이용을 원하는 중소·중견기업은 웹사이트(www.k-design119.com)로 접속하거나, 콜센터(대표번호는 1899-9119)를 이용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