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BTS에 '버터' 들려준 바이든…멤버들 반응은?

  • 등록 2022-06-05 오전 9:45:50

    수정 2022-06-05 오전 9:45:50

[이데일리 김민정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미국 백악관 방문 영상이 추가로 공개됐다.

(사진=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트위터)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지난 4일(이하 현지시간) 트위터에 BTS의 백악관 방문 영상을 올렸다.

4분 51초 분량의 이 영상은 백악관 집무실에서 만나는 장면부터 시작됐다.

앞서 지난달 31일 BTS는 백악관 브리핑룸에서 반아시안 증오범죄 척결에 대한 입장을 밝힌 뒤 바이든 대통령과 비공개 면담을 가진 바 있다. 해당 영상은 당시 영상이 공개된 것이다.

먼저 바이든 대통령은 BTS에게 “집처럼 편하게 해주겠다. 이 노래 익숙하지 않느냐”며 BTS의 대표 인기곡 ‘버터(Butter)’를 직접 틀어줬다. 이에 BTS 멤버들은 놀라며 손뼉을 쳤고, 일부는 노래에 맞춰 춤을 추기도 했다.

(사진=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트위터)
뿐만 아니라 영상에는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과의 집무실 만남 장면도 공개됐다. 해리스 부통령은 “우리가 증오와 편견을 볼 때 그것은 사람들을 두렵게 만들고 외로움을 느끼게 하려는 것을 뜻한다”며 “여러분이 그에 대해 말할 때 그들이 혼자라 아니라는 것을 상기시키는 방식으로 말한다”고 말했다.

BTS는 “우린 받은 사랑에 보답하고 싶고, 부통령님 말씀처럼 우리의 목소리를 내고 싶을 뿐이며 그것이 우리가 원하는 전부”라며 “오늘은 우리에게 정말 역사적으로 중요한 날”이라고 감사를 표했다.

영상은 줄곧 BTS의 노래가 배경 음악으로 깔렸고, BTS는 백악관 실내외 곳곳을 배경으로 포즈를 취하기도 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영상과 함께 “이번 주 백악관에서 BTS를 만나 반가웠다. 반아시안 증오범죄 증가는 우리 모두가 일어서서 목소리를 내고, 증오를 안전하게 숨겨주지 않도록 하는 것을 필요로 한다”며 거듭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칸의 여신
  • '집중'
  • 사실은 인형?
  • 왕 무시~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