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은 지금]격리된 부모…홀로 남겨진 아이와 반려동물들

병원서 간호사들이 보살펴…엄마와 함께 퇴원
부모와 격리돼 홀로 방에 남은 6세 아이 영상 화제
봉쇄된 우한엔 주인 기다리는 애완동물 5만마리
  • 등록 2020-02-10 오전 12:00:00

    수정 2020-02-10 오전 7:29:28

지난 8일 광둥 제2인민병원에서 2년6개월된 아이가 ‘신종 코로나’에 감염됐다가 완치해 퇴원하는 엄마 품에 안겨있다. 사진=중국청년보
[베이징=이데일리 신정은 특파원] “울지마, 아가야. 너랑 거리를 좀 두려고 하는 것 뿐이야. 알겠지? 방 안에서 착하게 말듣고 있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진원지인 우한시의 한 아파트에서 찍힌 6살 여자 아이의 영상이 중국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신종 코로나에 감염된 아이 아빠는 격리 병원으로 옮겨졌고, 엄마마저 의심증상을 보이면서 아이 홀로 방안에 남겨진 것이다.

중국 매체 신경보에 따르면 아이 엄마 천 모씨는 “지난 1일부터 의심증상이 보여 아이를 제대로 돌볼 수 없어 주변 지인들에게 도움을 청하고자 보낸 영상인데 이렇게 관심을 받게 될지 몰랐다”며 “아빠가 격리 병원으로 옮겨지면서 엄마 마저 자신을 떠날 수 있다는 걱정에 아이가 울음을 그치지 못했다”고 말했다.

이 영상이 SNS를 통해 퍼지면서 관할 지역 병원에서는 천 씨의 집으로 방문 진찰을 시작했고, 생필품과 약을 가져다줬다. 매체에 따르면 다행히 천 씨의 상태는 많이 호전됐고 아이 역시 심리상담을 받고, 아빠와 영상통화를 하면서 안정을 찾은 상태다.

중국 국가위생건강위원회에 따르면 9일 0시 현재 전국 31개 성에서 신종 코로나 누적 확진자는 3만7198명에 달한다. 신종 코로나의 확산 속도가 워낙 빠른 만큼 일가족이 집단 감염되는 사례도 적지 않다.

우한에서 홀로 방에 남겨진 한 6살 아이가 울고있다. 부친은 신종 코로나로 격리 병원으로 옮겨졌고, 모친은 의심 증상이 나타나 아이와 격리생활을 했다. 사진=신경보
중국청년보는 광둥성 제2인민병원에서 홀로 남겨진 2년 6개월 아이의 사연을 소개했다.

아이의 외할아버지는 지난 17일 우한을 다녀온 이후로 발열 증상을 보였고, 이후 아이의 부모와 12살 친오빠, 외할머니까지 모두 5명이 신종 코로나 확진을 받아 제2인민병원에 격리됐다.

병원은 홀로 남겨진 아이를 돌볼 지원자를 받았는데, 30분만에 28명의 간호사가 지원했다. 아이는 병원에서 간호사들의 보살핌을 받았다. 10여일 후인 지난 8일 아이 엄마가 완치 판정을 받으면서 함께 퇴원하게 됐다.

환자뿐 아니다. 부모가 신종 코로나 방역 작업에 투입되면서 홀로 남은 아이의 영상도 중국인들의 눈물샘을 자극했다.

가족들과 춘제(春節·중국의 설) 연휴를 보내던 6살 아이는 공무원인 부모가 신종 코로나 확산을 막기 위해 일찌감치 직장에 복귀하면서 홀로 남겨졌다. 영상에는 6살 아이가 집안 내 CCTV를 향해 “엄마, 아빠”를 외치며 울고 있는 모습이 담겼다.

닝샤신문에 따르면 아이의 엄마는 해당 지역의 식량물자를 담당하고, 아빠는 공안국 소속 제1서기다. 이들은 신종코로나 사태로 업무량이 급증한 탓에 아이와 함께하기 힘든 상황이었다고 한다.

닝샤의 한 아파트안에서 6살아이가 CCTV를 향해 “아빠, 엄마”를 외치며 울고있다. 사진=닝샤신문
중국 최대 소설네트워크서비스(SNS) 웨이보에는 신종 코로나 치료에 투입된 의료진이 며칠째 집에 들어가지도 못하고, 병원을 찾아온 자식과 멀리서 인사하는 안타까운 영상도 퍼지고 있다.

신종 코로나로 인해 봉쇄된 우한에서는 남겨진 반려동물들을 구해달라는 목소리도 커지고 있다.

우한에서는 교통 통제 전 약 500만명이 이 도시를 떠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로인해 주인을 기다리는 애완동물은 약 5만마리로 추정된다.

일부 동물보호활동가들은 우한에 남겨진 애완동물 구하기에 나섰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라오마오’라는 이름으로 활동하는 한 동물보호가는 지난달 25일부터 1000마리가 넘는 동물들을 구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