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자체광고 변경에 단기 수익성 하락..목표가↓-삼성

  • 등록 2012-10-22 오전 7:58:38

    수정 2012-10-22 오전 7:58:38

[이데일리 김기훈 기자] 삼성증권은 22일 다음커뮤니케이션(035720)에 대해 자체 검색광고 플랫폼 운영에 따른 영업비용 증가로 단기 수익성이 하락할 것이라며 목표가를 13만3000원에서 12만원으로 내리고 투자의견 ‘매수’는 유지했다.

박재석 연구원은 “다음이 연말에 종료되는 오버추어와의 검색광고 대행 계약을 연장하지 않고, 내년부터 자체 검색광고 플랫폼인 ‘다음 클릭스’로 대체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박 연구원은 “단기적으로는 검색광고 플랫폼 운영 노하우 부족에 따른 클릭 수 감소 및 관련 비용 증가로 영업이익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다만 장기적으로는 총액 인식에 따른 수수료 비용 절감, 자체 광고 클릭당가격(CPC) 상승에 따른 PC 및 모바일 검색광고 매출 증가, 네트워크 검색광고 매출 발생 등으로 실적 개선이 가능할 것으로 내다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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