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일종 "이준석 성상납 의혹, 만들어진 이야기"

KBS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 전화인터뷰
"사실 근거 없고, 피해자 없고, 조사결과도 없어"
"당원들이 뽑은 대표를 징계할 명분 없다" 단언
  • 등록 2022-06-06 오전 9:47:22

    수정 2022-06-06 오전 9:47:22

[이데일리 김유성 기자] 성일종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은 이준석 당 대표의 성상납 의혹과 관련해 “만들어진 얘기라고 보고 있다”고 밝혔다. 확인된 사실 근거가 없고 피해자마저 보이지 않는 상황에서 대선·지선 1등공신인 이 대표를 끌어내릴 이유는 없다고 본 것이다.

성일종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이 31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6일 KBS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에 전화 인터뷰에 응한 성 의장은 이 대표의 성상납 의혹과 관련해 이 같이 말했다.

그는 “성상납 문제가 나오고 있고 그렇게 나왔던 걸로 알고 있지만 정치권에서야 늘 항상 무슨 얘기든지 나올 수 있다”면서 “그러나 중요한 것은 지금 조사 결과도 없다”고 말했다.

이어 “어떠한 결과나 뭐가 있어서 어떤 근거로 지금 징계를 하겠다는 것인지, 또 피해자가 있는 것도 아니다”면서 “증거도 없는데 국민들과 당원들에 의해서 뽑힌 대표를 어떤 명분으로 무슨 근거를 갖고 징계를 하겠다는 것인지 있을 수 없는 얘기”라고 단언했다.

이 대표의 성상납과 제보자 회유 시도 의혹은 지난 극우성향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에서 제기됐던 사안이다. 지난 4월 국민의힘 윤리위는 ‘회유 시도’에 있어 당 대표의 품위를 손상시켰다고 봤고 징계 절차에 들어갔다. 그러나 지방선거 등을 이유로 징계위 개최는 미뤄졌다. 지난 2일 징계위가 예정돼 있었지만 이달말로 다시 한번 미뤄졌다.

성 의장은 내년 6월까지 이 대표의 임기도 무사히 마칠 것이라고 예상했다. ‘미국 유학설’ 등 항간에 나도는 이 대표의 중도 퇴진설에도 선을 그은 것이다.

그는 “이 대표는 대선에서 스리를 했고 또 이번 지선에서 전국을 누비면서 여러가지 이슈가 있을 때마다 전면에 나서 기동력 있게 열심히 잘한 수장”이라면서 “임기가 보장돼 있는 대표의 임기를 갖고 당권 얘기한다는 게 왜 외부에서 흘러나오는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