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는 프랜차이즈 서울 Fall) ② 비외식업의 다양한 아이템 소개

커피전문점, PC방, 잉크충전서비스, 온돌노래방까지 다양해
  • 등록 2007-08-17 오전 9:28:28

    수정 2007-08-23 오후 12:35:59

[이데일리 EnterFN 강동완기자] ‘2007 프랜차이즈 서울 Fall (Franchise Seoul Fall 2007)’이 8월 24일(금)부터 26일(일)까지 사흘간 삼성동 COEX 3층 대서양홀에서 개최된다.

외식뿐만 아니라 비외식 아이템의 참여도 다양한데, 이중 여전히 잉크충전 관련 사업이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택배/배달 서비스 아이템, 자판기 아이템, 유기농관련 아이템, 로봇, 영상노래방 등 여러 아이템들이 선보인다.

먼저, 최근의 외식 트렌드를 반영하고 있는 커피전문점과 생과일전문점등 서비스에 가까운 아이템들의 참여가 두드러지는데, 유맥인터내셔널의 티라텐티스 커피 Cafe Tiradentes (www.cafetiradentes.co.kr)는 브라질 원산의 커피전문점으로 커피의 특색과 품질이 최고로 자부하고 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브라질의 풍요로운 토지와 유구한 역사의 신뢰성을 바탕으로 하는 맛과 향을 무기로, 다양한 원두와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로스팅법을 적용한 커피를 선보일 예정이다.

티라덴티스는 1915년 이태리계 Micheloni 가문에서 설립한 작은 로스팅 회사에서 시작하여, 맛의 현지화를 바탕으로 최상의 신선한 커리를 ‘즉석 그라인딩’하여 고객에게 제공하는 차별적인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소비자에게 커피의 품질, 맛, 향을 보장해 줌으로서, 수익을 창출한다는 전략이라는 게 회사측 소개이다.

다음으로 눈에 띠는 (주)한음의 별밤지기(www.hanums.co.kr) 노래방은 지난 1994년 국내최초로 온돌식노래방을 개발해, '별밤지기'로 상표등록 후 온돌식노래방 프랜차이즈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신개념 신감각디자인”을 강조하는 한음사의 ‘별밤지기’는 화이트 실버의 은은한 인테리어가 눈길을 끈다. 특히 음이온 도료의 고급소재는 별밤지기만의 차별적인 고객중심의 휴먼 디자인이라는 게 화사측의 설명이다.

인기가 식지 않는 아이템인 PC방 아이템으로는 ㈜엔컴플러스의 고스트캐슬PC방(www.ghostcastle.net)이 참여했는데, ‘고스트캐슬’은 현재 전국에 120여개 가맹점을 운영중이다.

엔컴플러스는 ‘고스트’라는 복구 및 백업 프로그램을 개발해, 점주가 PC방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도입해 가맹점주들의 만족도를 높인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마지막으로 비외식 아이템의 대표로 떠오르고 있는 잉크충전서비스 아이템으로는 국내 최대 가맹점을 유지하고 있는 ‘잉크가이’와 ㈜에스알엔에프의 ‘잉크서비스’가 참여하게 된다.

(주)에스알엔에프의 잉크서비스(inkservice.co.kr)는 기존의 충전서비스와 달리, 새로운 형태의 사업아이템과 다양한 이벤트 및 컨텐츠를 접목시킨 제3세대의 최초의 잉크충전사업모델로 평가 받고 있다.

기존의 잉크충전서비스가 단순한 방문충전 서비스에 그치고 있는 것에 비해, ‘잉크서비스’는 새로운 수익창출 및 고객편의로 중심의 서비스로 무장한 제3세대 서비스를 표방하고 있는 것이다.

잉크서비스 박정삼 대표는 “잉크서비스 가맹 계약을 체결하시게 되면, 가맹점 오픈 전에 잉크서비스에서 진행하는 전문 교육과정을 이수해야 한다”며 “교육은 잉크/토너충전 기술 교육, 컴퓨터A/S 서비스교육, 마케팅교육 등으로 구분되어 있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고객서비스 편리성을 높이기 위한 아이템을 선보일 알림짱, 스피드메뉴판, 에칭조각시스템, 참화이트물티슈 등이 참여해 방문객을 기다리고 있다.

▶ 관련기사 ◀
☞(미리보는 프랜차이즈 서울 Fall) ⑤ 어느브랜드가 참여하나
☞(미리보는 프랜차이즈 서울 Fall) ④ 외식업, 차별성있는 맛으로 승부한다.
☞(미리보는 프랜차이즈 서울 Fall) ③ 창업상담과 컨퍼런스 부대행사 펼쳐
☞(미리보는 프랜차이즈 서울 Fall) ① 준비된 예비창업자의 한발 앞선 선택!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