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코코다이브에서는 방탄소년단(BTS), 블랙핑크(BLACKPINK), 트와이스(TWICE),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세븐틴(SEVENTEEN) 등 130여 아티스트의 앨범, 응원봉, 공식 MD를 비롯해 920여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코코다이브 플랫폼은 북미를 중심으로 전 세계 200여개국 165만의 글로벌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두터운 회원층을 기반으로 지난해 매출 300억원을 돌파하며, 대표 K-콘텐츠 플랫폼으로 부상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번에 소셜미디어 팔로워 200만을 넘기면서 글로벌 팬덤을 기반으로한 매출액은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회사 측은 “해외 배송에 특화된 자체 물류센터와 해외 전문 CS 센터를 운영하여, 글로벌 팬들의 서비스 만족도를 한층 더 높였다”며 “이에 충성도 높은 고객들의 N차 구매가 이어졌고, 올해 상반기 기준 재구매 고객 비율은 70%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한편 코코다이브는 앞으로 K-팝 관련 상품뿐만 아니라, K-뷰티, K-패션 등 단계적으로 서비스 영역을 키워나갈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5일에는 패션 브랜드 ‘얼킨(ULKIN)’의 초청을 받아, ‘2024 S/S 서울패션위크’에 참가하여 신인 걸그룹 ‘키스오브라이프(KISS OF LIFE)’와 댄스챌린지를 진행하는 등 글로벌 팬들에게 소식을 전하기도 하였다. 앞으로 전개될 ‘코코다이브’의 다양하고 더욱 차별화된 서비스에 귀추가 주목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