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 국민들에 밉상 박혀"

박지원 전 원장 일침 "대통령은 있는 그대로 보여줘선 안 돼"
"임금님 옷 벗게 만든 재단사는 윤핵관, 발가벗었다고 소리치는 사람은 이준석"
  • 등록 2022-08-20 오전 9:23:01

    수정 2022-08-20 오전 9:23:01

[이데일리 김화빈 기자] 자택 압수수색을 당한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 원장은 19일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밉상이 박혀 하는 것마다 미운 것”이라고 말했다.

윤석열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 (사진=연합뉴스)
박지원 전 원장은 전날 KBC와의 인터뷰에서 ‘충주 중앙경찰학교에서 개최된 신임경찰 제310기 졸업식에 김 여사가 여성 경찰관에 흉장을 달아준 것에 비판적 댓글이 달리고 있다’는 진행자의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그는 “영부인이 흉장 달아줬으면 순경들이 기분 안 좋았겠나. 밉상이 박혀 계속 비난 댓글이 쏟아지는 것”이라며 “이를 불식하기 위해서라도 두 분은 국민이 바라는 것을 하셔야 된다”고 조언했다.

이어 김은혜 전 의원을 홍보수석에 신임하는 데 대해 “그거 가지고 해결이 되겠나, 비서실장과 정무수석 등에 대한 대폭 개편과 함께 내각도 손 봐야 한다”며 “지금 코로나가 10여만씩 쏟아지고 있는데 측근만 보지 말고 폭넓게 봐야 한다. 내각도 당도 대폭적으로 개편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윤 대통령이 취임 100일 기자회견에서 ‘국면 전환용 인적쇄신은 없다’고 말한 데 대해 “그렇게 하지 않으면 성공할 수 없다. 지금 국면 전환 안 하고 이대로 가야 되나. 이건 아니다”라며 “저야 있는 그대로 보여줘도 아무 문제가 없지만, 대통령은 그렇게 하시다가 100일만에 (지지율이) 20%대로 떨어졌다. 이걸 명심해야 된다”고 비판했다.

그는 윤 대통령이 농협 하나로 마트에서 아오리 사과를 두고 ‘이건 빨개지는 거냐’고 반문한 데 대해서도 “대통령이 실수할 수 있지만, 국민들은 밉상이니 즐기는 것”이라며 “벌거벗은 임금님에서 옷을 입히는 재단사는 윤핵관(윤석열 핵심 관계자)이고 발가벗었다고 소리치는 사람은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라고 평가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 꼼짝 마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