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北응원단 '김일성 가면'?.."절대 불가능" vs "청년시절과 똑같아&quot...

  • 등록 2018-02-11 오전 2:16:38

    수정 2018-02-11 오전 9:27:33

[이데일리 e뉴스 박지혜 기자] 북한 응원단이 평창동계올림픽 여자 아이스하키 남북 단일팀 첫 경기에서 ‘김일성 가면’을 썼다?

북한 응원단은 지난 10일 밤 강릉 관동아이스하키센터에서 열린 여자 아이스하키 남북 단일팀의 첫 경기에서 열띤 응원을 보여줬다.

이날 북한 응원단은 남성의 얼굴이 그려진 가면을 쓰고 율동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일부 언론을 이에 대해 ‘김일성 가면’이라고 보도했다.

강릉=이데일리 방인권 기자
그러자 하태경 바른정당 의원은 트위터를 통해 “북한 응원단이 대놓고 김일성 가면 쓰고 응원한다. 여기는 평양올림픽이라고 생각하는거다. 한국 대통령이 얼마나 우스웠으면 김일 가면을 감히 쓸까. 문재인 대통령이 그 현장에 함께 있었는데도 김일성 가면 응원을 하지 않았는가”라는 글을 남겼다.

이어 “정부는 노골적인 김일성 가족 찬양 응원 안한다는 약속을 사전에 받지 않았을까? 김일성 가면 쓴 것에 대해 정부는 북한에 사과와 재발 방지 요구해야 한다. 김여정이 김정은 특사로 왔으니 김여정에게 즉각적인 사과 요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후 통일부는 “현장에 있는 북측 관계자 확인 결과, 보도에서 추정한 그런 의미는 전혀 없으며, 북측 스스로가 그런 식으로 절대 표현할 수 없다”고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그럼에도 하 의원은 “북한 응원단이 김일성 가면 들어 난처해지니 통일부가 아니라고 방어해준다”며 “김일성 가면이 아니라 북한 배우 가면이라고 우기는 분들이 있어 김일성 청년시절 사진과 비교한 가면 사진 올린다”는 반응을 보였다.

사진=하태경 의원 페이스북
더불어민주당 정당발전위원회 위원장을 지낸 최재성 전 의원은 잘못된 보도를 비판하며 “난리친 야당 정치인 엄중 조치해야… 수령가면을 북한 주민이 쓰면 잡혀간다”고 트위터에 남겼다. 그러면서 “평창과 평화를 어떻게든 먹칠하려는 이 비극적 상황을 어찌하나”라고 탄식했다.

한편, 여자 아이스하키 남북 단일팀은 올림픽 첫 경기에서 스위스에 0대 8로 패했다.

함께 손발을 맞춘 지 보름 만에 올림픽 데뷔전을 치른 남북 단일팀은 세계랭킹 6위의 강팀인 스위스에겐 역부족인 모습이었다.

문재인 대통령은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의 특사이자 여동생인 김여정 노동당 중앙위원회 제1부부장 등 방남 북 고위대표단과 함께 경기를 관람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