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윤오 신영증권 연구원은 “프리미엄 전략을 쓰는 경쟁사와 달리 오뚜기는 가격 경쟁력을 중시하고 있다”라며 “실물경기가 침체된 현 시점에 적절한 전략”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가격 경쟁력에 기반을 둔 성장전략은 앞으로 지속할 것”이라며 “공격적인 판촉에도 라면 사업이 소폭 흑자를 기록 중”이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라면 포트폴리오는 앞으로 한층 강화할 것”이라며 “라면 점유율은 2017년까지 연 1.5% 포인트 상승할 것으로 추정한다”고 분석했다.
김 연구원은 “라면 사업부문이 성장에 중점을 두고 있다”라면서도 “수익성 향상은 언제든 가능하다”고 내다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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