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인순 "AZ 맞으면 괌 못가" 주장에 김남국 "의사 출신이 갈라치기"

  • 등록 2021-05-17 오전 7:27:05

    수정 2021-05-17 오전 7:27:05

[이데일리 황효원 기자] 의사 출신인 박인숙 전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의원은 16일 “화이자와 달리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을 접종하면 괌에 가지 못한다”며 “접종한 백신 종류에 따른 차별이 얼마든 벌어질 가능성이 있다”고 지적했다.

(사진=이영훈 기자)
이날 박 전 의원은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괌 정부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긴급 승인한 코로나19 백신 2차 접종을 완료한 여행객에 한해 의무격리를 면제한다’는 내용을 공유하며 이같이 밝혔다.

박 전 의원에 따르면 현재 미국 FDA가 승인한 백신은 화이자, 모더나, 약센의 백신으로 AZ는 빠져있다.

박 전 의원은 “괌 여행을 하고 안 하고의 문제가 아니다. 문재인 정부는 화이자를 줄지 AZ를 줄지 온갖 이상한 말도 안되는 기준으로 정해놓고 그 기준도 수시로 바꾸면서 시간을 끌어왔다”고 주장했다.

그는 “백신 접종 완료한 국민이 90만 5420명(1.75%)에 불과하다”며 “그나마 백신을 다 맞았어도 화이자 맞은 사람은 괌 여행을 갈 수 있고 AZ 맞은 사람은 못간다”고 했다.

박 전 의원은 “미국과 미국령에 가족이 함께 가는 건 당분간 어려워보인다. 아무도 예상하지 못했던 일”이라며 “이제 가족여행, 단체여행도 백신 종류별로 따로 모집할 판”이라고 말했다.

이에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정부의 코로나19 백신 접종 정책을 비판한 박 전 의원을 향해 “백신 접종 방해세력”이라며 반박에 나섰다.

김 의원은 17일 자신의 SNS를 통해 “야당이 불안과 불신을 일부러 조장하는 것처럼 보인다”며 “재선까지 하셨던 ‘의사’ 출신의 정치인이 백신까지 갈라치기 하면서 정부를 비난하고 국민 불안과 불신을 조장해서야 되겠느냐”며 목소리를 높였다.

김 의원은 “AZ백신은 영국, 유럽 등 전 세계 149개국에서 사용이 승인됐고 화이자는 93개국에서 승인돼 전 세계 164개국에서 13억 회 이상 예방접종이 이뤄지고 있다”면서 “무수한 국가에서 안전성이 문제가 없는 것을 다 같이 확인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특정 백신에 대해 불신을 조장하며 ‘해외여행을 따로 가게 된다’,‘해외여행 갈 때 특정 백신은 차별 받는다’ 취지의 주장을 하는 것은 정말 해도해도 너무하다는 생각”이라며 “오히려 백신 접종률을 떨어뜨리기 위해서 불안과 불신을 조장하는 것처럼 보인다”고 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