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F2018]'정보+재미' 지식축제 높은 관심…사전 등록만 1500명

  • 등록 2018-06-19 오전 6:00:00

    수정 2018-06-19 오전 6:00:00

[이데일리 박미애 이재길 기자] 올해 이데일리 전략포럼에 대한 관심은 그 어느 해보다 특별하다. 지난달 14일부터 행사 전날인 이달 18일까지 약 한 달간 이뤄진 사전 등록 신청은 1500여 건에 달했다.

‘디지털 신세계,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포럼에는 산·학계를 비롯해 학생들의 관심이 돋보였다. 특히 IT 특성화 학교인 선린인터넷고등학교와 국민대학교, 창업사관학교까지 4차 산업혁명에 관심있는 학생들이 대거 신청했다. 또 국내 문자서비스 선두업체인 SMTN 김문식 대표와 임직원 등 산업계 인사들의 신청도 있었다.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홍보 채널에서도 참가자들의 반응은 뜨거웠다. 얼리버드 등록을 하거나 포럼 정보를 SNS에서 공유한 신청자에게는 신라호텔 야외 뷔페권, 닥터지 리바이탈 인헨서 크림세트, 닥터지 마스크팩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돼 호응을 이끌었다. 행사 당일에도 △SPC 상품권 △폴바셋 커피 상품권 △신세계인터내셔날 화장품 세트 △쥬씨 ‘쥬앤칩스’ 세트 △휠라 신발 △ 더플라자 숙박권 △정관장 홍삼세트 △웨스틴조선호텔 숙박권 또는 뷔페식사권 등 푸짐한 선물이 마련돼 참석자들에게 추첨을 통해 전달될 예정이다.

메인 세션 외 특별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19일 오전 10시 40분부터 오후 3시까지 서울 신라호텔 영빈관에서는 ‘글로벌 바이오헬스 컨퍼런스’가 열린다. 올해는 ‘바이오헬스산업 트렌드와 글로벌 진출 전략’을 주제로 국내 제약 및 바이오 업 계의 현주소를 점검하고 성공적인 해외 진출을 위한 방안을 논의한다. 연사로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바이오생약국을 총괄하는 김영옥 국장을 비롯해 미국식품의약국(FDA)에서 의료기기 승인을 총괄했던 김도현 비티솔루션즈 대표, 국내 최대 바이오투자 벤처캐피탈인 인터베스트의 임정희 전무 등이 나선다. 또 미국에서 퇴행성관절염 줄기세포치료제 임상시험을 마친 메디포스트의 이승진 미국법인 대표, 글 로벌 바이오의약품 생산설비업체인 GE헬스케어 홍성용 전무,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를 만든 의학박사 안건영 고운세상코스메틱 대표 등이 참석한다.

메인 연사인 프레드리크 레인펠트 스웨덴 전 총리, 짐 매켈비 스퀘어 창업자, 김동신 센드버드 대표도 특별 세션에 참여해 식견을 전한다. 레인펠트 전 총리는 20일 오후 1시30분부터 3시까지 신라호 텔 라일락홀에서 ‘토크 투(TALK to) 청년’이란 주제로 미래를 고민하고 있는 젊은이들과 대화에 나선다. 매켈비는 이날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라일락홀에서 신준현 KG이니시스 본부장과 대담을 갖고 국내외 핀테크 산업의 현황과 비전을 살펴볼 예정이다. 또 이날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에메랄드홀에서는 ‘이데일리와 로켓펀치가 함께하는 스타트업 피칭데이’가 열린다. 이번 행사는 국내 스타트업 창업 생태계 활성화와 투자 유치를 위한 프로그램이다. 페이업·비주얼 캠프·벤디스·뉴스젤리·이벤터스·로로젬 ·핀투비·유커넥 등 국내 스타트업 8곳이 참여해 사업 비전과 서비스를 소개한다.

이데일리 전략포럼은 정보와 재미를 한꺼번에 얻어가는 이석이조의 지식행사다. 국내외 명사들의 강연을 통해 디지털 신세계에 대한 지식과 견문을 넓히고, 전시 및 체험존을 통해 디지털 신기술을 직접 체험하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포럼 기간 전시 및 체험존을 운영한다.

행사장에 마련되는 부대행사를 통해 VR/AR(가상/증강현실)기술, IoT(사물인터넷) 등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을 접목시킨 서비스나 제품을 체험해볼 수 있다. 전시 및 체험존에는 주얼리 AR착용 서비스(로로젬), VR 미디어아트 콘텐츠 교육(알틴코), 도난 방지 GPS 위치알림이(솔루엠) 등이 전시된다. 참가자들은 마음에 드는 주얼리 제품을 가상으로 착용해볼 수 있으며, 환상적인 VR아트 퍼포먼스도 관람할 수 있다. 또 스마트폰과 일정 거리 이상 떨어지면 알람이 울리는 위치추적기 제품도 시험해볼 수 있다.

20일 하루 동안에는 대도서관으로 유명한 나동현 엉클대도 대표(세션5 ‘라이프 혁신:일과 행복’ 연사)의 책 ‘유튜브의 신’을 전시·판매한다. 이날 부대행사에 맞춰 대도서관과 기념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포토타임 이벤트도 마련된다(비즈니스북스). 또한 이날 부스에서 1회 90분 충전으로 최대 30일까지 쓸 수 있는 스마트워치 ‘지타임’도 착용해볼 수 있다(마이크로노즈). 백화점 및 호텔에서 판매하는 친환경 하이엔드 향수 및 화장품 제품도 만나볼 수 있다(제이씨비커머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칸의 여신
  • '집중'
  • 사실은 인형?
  • 왕 무시~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