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코에서 물 나오는데 언니들은"…강남 마약 사건 진실은?

동석자 "몰아가는 식으로 술 먹였다"
피해여성이 마지막으로 남긴 녹취 결정적 단서
동석자 3명 피의자로 전환
  • 등록 2022-08-31 오전 6:54:45

    수정 2022-08-31 오전 6:59:12

[이데일리 김화빈 기자] “벌잔에 걸려서 ‘이거(술) 좀 이상한 거 같아 왜 이래’ 이랬더니 앞에 언니들이 웃고 있는 거야.”

(사진=이미지투데이)
서울 강남 유흥주점에서 남성 손님과 여성 종업원이 마약류 중독으로 사망한 사건과 관련, 서울 강남경찰서는 당시 동석자 3명을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입건하고 피의자로 전환했다.

이들은 지난 달 5일 강남구 역삼동의 한 유흥주점에서 20대 남성 손님 B씨가 술잔에 마약을 타는 것을 보고도 묵인한 혐의를 받고 있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 부검 결과, 두 사람의 사인은 ‘메트암페타민(필로폰) 중독’이었다.

JTBC에 따르면 동석자들의 피의자 전환에는 숨진 여종업원 A씨가 남긴 마지막 녹취가 결정적 단서가 됐다.

A씨는 숨지기 전 녹음한 대화에서 “벌잔에 걸렸으니까 게임에서 내가 ‘이거 좀 이상한 거 같아, 맛이 왜 이래’ 이런 식으로 그랬더니 앞에 언니들 웃고 있는거야”라고 말했다.

또 술자리가 끝날 무렵 A씨는 다른 종업원들에게 “원래 저 약 먹이기로 약속했어요?”라고 묻는가 하면, 유흥주점 매니저에게는 “약 먹였어요. 진짜 확실해요. 100%다. 그 다음에 파트너 앉히면 ‘이번에 내가 약 먹여볼게’ 이렇게 얘기를 했던 것 같다”고도 했다.

강남 유흥업소 마약 사망사건 피의자들 검찰 송치 (사진=이데일리 이영훈 기자)
A씨는 죽기 전 동생과 통화에서도 “사람이 제정신 아니게 갑자기 기침하고 옷에 다 물이 묻고, 입에서 코에서 막 물이 나왔는데 언니들이 웃고 있더라”라고 호소했다. 결국 3시간여 만에 A씨는 마약 중독으로 사망했다.

당시 동석했던 종업원은 “약간 몰아가는 식으로 ‘너 안되겠다. 술 먹여야겠다’ 이러면서 ‘게임을 하자’ 이런 식으로 해가지고 먹인 것”이라고 털어놨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