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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24는 축구와 야구 결승전이 열린 7일 맥주 판매량이 1년 전 같은 요일 대비 41%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
특히 한 달 전 같은 요일인 9월 9일 대비해서도 22% 증가한 호실적이다. 통상 무더운 한 여름 가장 잘 팔리는 맥주의 특성상 최고 기온 30도를 웃돌았던 9월 초 대비해 10월 초 이같은 판매 신장률을 보인 것으로 이례적으로 축구와 야구 경기를 맥주와 함께 즐기려는 이들의 수요가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
실제로 7일 시간대별 맥주 매출을 확인한 결과 경기 시작 전인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두 시간 동안 이날 전체 매출의 31%가 집중됐다. 해당 매출은 지난달 9일 동시간대 대비해서도 무려 2.1배(110%) 증가한 수준이다. 경기가 시작되고 끝나는 저녁 9시부터 11시까지 맥주 매출 역시 지난달 9일 대비 45% 늘며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고 경기가 끝난 뒤인 저녁 11시부터 자정까지 매출 신장률은 55%로 더욱 가팔랐다.
맥주 외에도 양주, 소주, 와인 등 다양한 주류 매출도 10~40% 증가했으며, 안주류·스낵류 매출도 20~30% 증가율을 기록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대한민국 남자 축구가 기분 좋은 승리와 함께 금메달을 획득한 날 이마트24 맥주 매출도 높은 증가율을 기록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