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찬 던지고 "백신 왜 안 맞아?"…미접종자 거지 취급한 칼국숫집

PCR 검사 보여줬지만…"다음엔 백신 맞고 와야 줍니다"
  • 등록 2022-01-12 오전 7:40:54

    수정 2022-01-12 오전 7:40:54

[이데일리 권혜미 기자] 개인적인 이유로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하지 않은 손님이 PCR 검사 결과를 보여주고 식당에 들어갔지만 직원에게 핀잔을 들었다는 사연이 등장했다.

지난 10일 자영업자들이 이용하는 온라인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엔 ‘오늘 정말 기분 나쁘네요’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작성자 A씨는 “너무 힘든 요즘이라 하루 정도 ‘힐링해야겠다’ 생각하고 자주 다녔던 들깨 칼국수 집을 오랜만에 방문했다”고 운을 뗐다.

위 사진은 기사 내용과 무관함.(사진=프리픽)
이어 “그런데 제가 백신 미접종자다. 부모님께서 백신 접종 이후 뇌경색이 오고 현재까지 부작용 증세가 있어 걱정돼 접종을 못하고 있다”며 “저는 백신을 맞으려다 혹여 저까지 그러면 부모님은 누가 챙기고 생계 또한 걱정되어 접종을 못하고 있었다”고 백신을 접종하지 못한 이유를 밝혔다.

QR코드 인증을 하고 PCR(유전자 증폭 검사) 검사 결과를 칼국숫집에 보여줬다고 밝힌 A씨는 “직원이 ‘미접종자네요. 왜 아직도 안 맞았대’라고 하더라”라면서 “그래서 부모님 이야기하기 싫었지만 상황 이야기하니 표정이 썩 좋지 않았고, 반찬을 틱 던지면서 ‘오늘은 그냥 줄 테니 다음엔 백신 맞고 와야 줍니다’ 이러고 갔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불편한 심경을 전한 A씨는 “저도 자영업 하지만 정부 정책대로 하고 와서 먹는 건데 무슨 거지 동냥하는 사람처럼. 내가 공짜로 먹나”라고 따지며 “진짜 어이가 없고 기분이 너무 상해서 그냥 간다고 하고 나왔다. 따지고 나오고 싶었지만 식사하시는 분들이 많았기에 그분들까지 피해 주고 싶지 않았다”라고 전했다.

끝으로 “오늘 이 기분을 느껴보니 PCR 검사하고 오시는 손님들 한 분 한 분에게 더 잘해 드려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각자 이유가 있어서 그런 것일 테니”라고 덧붙였다.

해당 글을 본 누리꾼들은 “말도 안 되는 상황이다”, “나도 미접종자인데 매일 밥 혼자 먹는다”, “PCR 음성 미접종자를 거부하는 건 사장 잘못이다”, “수칙을 지켰는데 문전박대하다니”, “사장한테 따지고 왔어야 한다”, “음성 확인이 가장 안전한 거 아니냐” 등 A씨에 공감한다는 반응을 보였다.

한편 백신을 맞지 않았거나 방역패스 유효기간이 지난 사람은 접종불가 사유서나 48시간 안에 발급받은 PCR 검사 음성확인서를 제출해야 방역패스가 적용된 시설 출입이 가능하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