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박근혜 석방 반대? 노영민, 충북지사 노린 노이즈 마케팅"

  • 등록 2022-01-12 오전 7:41:57

    수정 2022-01-12 오전 7:41:57

[이데일리 김민정 기자] 나경원 전 미래통합당 대표는 노영민 전 청와대 비서실장이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자유한국당 지도부가 지난 2019년 박근혜 전 대통령의 석방을 반대했다고 주장한 것에 대해 “충북지사 출마를 위한 노이즈 마케팅”이라고 일축했다.

(사진=뉴시스)
나 전 의원은 지난 11일 TBS 교통방송 ‘신장식의 신장개업’과의 인터뷰에서 노 전 실장이 자신과 황교안 전 대표 등을 겨냥한 일에 대해 “한 번 법적으로 가면 어떨까 한다”며 “박 전 대통령 석방에 반대한 야당 지도부가 누군지 밝히지 않는다면 법정으로 끌고 갈 수밖에 없다”고 경고했다.

앞서 노 전 실장은 지난 7일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지난 2019년 9월 박 전 대통령이 어깨수술을 받자 정치권에서 석방론이 일었는데, 당시 자유한국당 지도부가 오히려 석방에 반대한다는 입장을 전달해왔다”고 밝혔다. 당시 자유한국당 대표는 박근혜 정부 마지막 국무총리였던 황 전 대표가, 원내대표는 나 전 의원이 맡았다.

이에 대해 나 전 의원은 “한 번 법적으로 가면 어떨까 한다. 지금 계속 누구랑 석방 논의를 했는지를 밝히지 않으시고 계시다. 저는 석방 논의는 들어본 적이 없다”며 “사실 이제 제가 원내대표 하던 시절 내내 공수처 때문에 골머리 앓지 않았냐. 그래서 공수처에 대한 논의는 했어도 석방 논의는 구체적으로 청와대에서 제안한 적이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노 전 실장이) 충북지사에 출마하신다는 기사를 봤다”며 “(선거에) 나가니까 좀 시끄러운 전략을 하시나, 이런 생각도 했다”고 덧붙였다.

나 전 의원은 노 전 실장이 해당 발언을 한 직후에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해명한 바 있다. 그는 “전 실장의 인터뷰를 보면서 황당한 생각을 지울 수 없다. 들어본 적도, 논의한 적도 없다”고 일축했다.

이어 나 전 의원은 “2019년 7월 문재인 대통령에게 박근혜 전 대통령의 석방을 요청한 것이 저를 포함한 당시 우리 당 지도부의 일관된 입장이었다”며 “노 전 실장은 본인 주장이 사실이라면 박 전 대통령 석방 반대 입장을 전달했다는 분이 누구인지 조속히 밝히기 바란다”고 요구했다.

그러면서 그는 “만약 허위로 꾸며내 그런 말씀을 하신 것이라면, 그것은 아주 위험한 정치 공작이며 거짓 선동”이라며 “법적·도덕적 책임으로부터 결코 자유롭지 못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사진=연합뉴스)
그럼에도 노 전 실장은 이같은 주장을 계속 펼치고 있다. 그는 지난 11일 KBS 라디오 ‘최영일의 시사본부’에 출연해 “그것도 순화해서 이야기한 것”이라며 “2019년 말 당시 대화는 육하원칙에 따라서 잘 정리되어 있고 해당 내용은 당시 청와대 내부에서 핵심 관계자들과 공유한 사안이다. 팩트다”라고 강조했다.

노 전 실장은 당시 자유한국당 지도부가 박 전 대통령 석방에 반대한 이유에 대해 “사면 등 어떤 형태로든 박 대통령이 석방되면 TK 중심의 신당 출현으로 이어져서 총선에서 야권 표가 분산되고 TK 텃밭을 잃을 수 있고, 비례대표 의석의 상당 부분 상실을 감수해야 한다는 위기 의식을 가지고 있기 때문으로 (청와대와 정치권에서) 분석했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는 “2년도 더 지난 과거의 이야기라고 해서 잊었을 거라 생각하나 본데 이는 당시 정치권의 주요 화두였다”며 “지금은 입장이 난처하니까 당사자는 아마 침묵하거나 부인할 것으로 예상했고 이해도 된다”고 했다.

특히 노 전 실장은 나 전 의원과 황 전 대표의 ‘법적 대응’ 움직임에는 “대응할 일고의 가치도 없다”며 해볼 테면 해보라고 자신만만해했다.

한편 황 전 대표 측은 지난 10일 노 전 실장의 공직선거법위반(후보자비방죄) 및 출판물 등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에 대한 고소 및 고발장을 대검에 제출했다.

황 전 대표는 “수시로 박근혜 대통령의 석방과 사면을 건의하고 주장해 온 고소인과 자유한국당 지도부에 대하여 박근혜 대통령의 사면을 반대한 것처럼 공연히 허위사실을 적시, 출판물인 신문에 의하여 고소인과 고소인이 대표였던 자유한국당의 명예를 훼손했다”고 주장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