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와바, 저칼로리 다이어트 여름 시즌메뉴 외

  • 등록 2011-07-05 오전 8:57:03

    수정 2011-07-05 오전 8:57:03

[이데일리 이승현 기자] 세계맥주전문점 와바는 무더위가 예상되는 올 여름을 대비해 `저칼로리 다이어트`를 테마로 한 시즌메뉴를 출시했다.

▲ 와바 여름 신메뉴.
이번에 출시된 2011 여름 시즌메뉴는 `참치 다다키`, `버섯 부르스게타`, `족발냉채`, `매콤 열대과일` 4종이며, 몸매관리가 특별히 신경 쓰이는 바캉스 시즌을 위해 저칼로리 다이어트 메뉴들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매콤 열대과일`은 과일을 생과일이나 화채로 먹는 스타일에서 벗어나 매콤 스위트 소스에 버무려 상식의 틀을 깼으며, `버섯 부르스게타`는 고급 이탈리안 레스토랑뿐 아니라 캐주얼한 맥주 안주로서도 가능하다는 실험정신을 바탕으로 만들어낸 메뉴다.

프랑스 요리 정규 과정 인스티튜트 폴 보퀴즈(Institut Paul Bocuse) 출신의 와바 메뉴개발팀 유진곤 과장은 “이번 2011년 와바 여름 시즌메뉴는 고급화와 차별화에 중점을 뒀다”며 “세계맥주를 즐기는 고객들의 다이어트에 대한 니즈까지 적극 반영해 한층 더 고급스러우면서도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안주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와바의 여름 시즌메뉴 4종은 7월부터 10월까지 전국 와바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 파스쿠찌, 망고코코넛·파인코코넛 그라니따 2종 이탈리안 정통 에스프레소 커피전문점 파스쿠찌(www.caffe-pascucci.co.kr)는 여름 신제품 음료로 망고코코넛 그라니따와 파인코코넛 그라니따 2종의 열대과일 음료를 출시한다.

▲ 파스쿠찌 `망고코코넛 그라니따`
이탈리아의 여름 전통 음료인 그라니따는 매년 여름 새로운 콘셉트로 출시돼 호응을 얻고 있는데, 올해 망고코코넛 그라니따, 파인코코넛 그라니따 2종을 비롯해 레드빈, 그린 레드빈, 레몬, 딸기, 모카, 카라멜, 홍시 등 총 9종류의 그라니따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에 출시한 망고 코코넛 그라니따는 코코넛 퓨레 베이스에 망고를 블랜딩해 열대과일의 달콤하고 후레쉬한 맛을 느낄 수 있고, 파인 코코넛 그라니따는 코코넛 퓨레 베이스에 파인애플을 함께 블랜딩해 상큼한 파인애플과 달콤, 고소한 코코넛을 동시에 맛볼 수 있다.

코코넛은 열대지방에서 `생명의 나무`라고 부를 정도로 치아와 뼈의 건강, 피부미용에 도움을 준다. 또한 망고에는 시력향상에 좋은 비타민 A, 파인애플은 변비에 좋은 식이섬유와 피로회복에 좋은 비타민C가 풍부하다.

◇ 옛골토성, 신메뉴 곤드레밥 출시 참나무 장작 바비큐전문점 옛골토성(www.tobaq.co.kr)이 건강한 먹을거리에 부합하는 신메뉴 `곤드레밥`을 출시했다.

▲ 옛골토성 `곤드레밥`
곤드레는 강원도 정선의 해발 700m 이상 고산지대에서 자생하는 산나물로, 맛이 담백하고 입안에서 맴도는 향이 쓰지 않으며 독특하다.

특히 탄수화물, 칼슘, 비타민A 등이 풍부하고, 고혈압과 폐렴, 감기, 장염, 신장염, 지혈, 소염, 이뇨작용, 해열 등의 효능과 함께 부인병 치료약으로도 쓰이는 것으로 유명하다.

권태균 토성에프시 회장은 “웰빙음식인 산채나물 중 맛과 향이 뛰어나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점에 착안했다”며 “2년의 준비기간 끝에 바비큐 메뉴와 가장 어우러진 맛의 곤드레밥을 선보이게 됏다”고 말했다.

옛골토성의 곤드레밥은 가는 나무로 촘촘히 엮어 만든 향토적인 채반에 콩을 직접 갈아 만들어 고소한 콩비지찌개와 반찬 6가지가 함께 제공된다. 찬류 중 곰피(쇠미역)는 쌈미역으로 칼슘이 풍부해 골다공증 예방 효과가 있다.

곤드레밥은 단품 주문 외에 `곤드레밥+모듬바베큐` 세트 메뉴로도 주문 가능하다.

◇ 드롭탑, 여름 빙수 3종 세트 친환경 멀티 카페 드롭탑(www.cafedroptop.com)은 여름 한정 메뉴, 빙수 3종을 출시했다. 팥빙수를 비롯해 커피 빙수, 블루베리 요거트 빙수 등으로 구성됐다.

▲ 드롭탑 빙수 3종.
먼저 전통적인 맛을 추구하는 사람들을 위한 팥빙수는 아삭한 얼음 위에 단팥과 우유, 연유, 떡 등 빙수 고유의 재료를 넣어 만든 담백하고 시원한 제품이다.

에스프레소와 커피 파우더를 첨가한 커피빙수는 풍부한 커피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USDA 인증 유기농 원두로 로스팅한 품질 좋은 커피가 시원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을 제공한다. 얼음 위에는 아몬드와 호두 등 견과류 토핑이 더해져 고소한 맛을 배가 시켜준다.

블루베리 요거트 빙수는 수퍼 푸드라 불리는 블루베리를 첨가해 건강까지 생각한 빙수다. 눈 건강에 좋은 블루베리잼과 고객선호도가 높은 요거트를 더해 새콤달콤한 빙수 맛을 선사한다.

▶ 관련기사 ◀
☞(신상품) 맥도날드 `그랜드 프라임 버거` 출시 외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날아 올라 그대로 격파!
  • 아스팔트서 왜?
  • 한혜진 시계가?
  • 이런 모습 처음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