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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5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JBK컨벤션홀에서 열린 결선에는 1만여 명의 예산 참가자 중 높은 점수순으로 선별된 맥주 고수 200명이 한자리에 모여 맥주 지식과 감별 능력 등을 겨뤘고 최종 27명이 70점을 넘기며 ‘맥덕’을 인증하는 ‘맥믈리에 ID카드’를 받았다.
이들에게는 홈플러스의 신규 세계 맥주 시음단 및 신규상품 개발 파트너로 활약할 기회가 주어진다.
이번 행사는 국내외 690여 종 맥주를 선보이며 이른바 ‘맥주의 성지’로도 통하는 홈플러스가 전국의 내로라하는 맥덕들이 실력을 뽐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보다 즐거운 맥주 소비문화 확산에 기여하겠다는 취지로 마련했다.
‘옥토버페스트가 열리는 독일의 지역명’이나 ‘맥주 4대 재료’를 묻는 비교적 쉬운 문제도 있었지만, ‘빌헬름 4세가 맥주순수령을 지정한 시기’처럼 역사 상식을 따지는 문제나 ‘맥주 라벨에 그려진 사람 수가 많은 맥주’, 심지어는 ‘병 맥주 뚜껑 홈의 개수’에 대한 질문은 웬만한 ‘덕력’이 아니고서는 쉽게 맞출 수 없는 수준이라 많은 참가자의 고개를 가로젓게 했다.
이날 84점을 기록하며 1등 ‘맥믈리에’로 인증된 이익진 씨는 “1등이 될 줄은 예상하지 못해서 쑥스럽지만 그동안 맥주를 많이 마셔본 것이 큰 도움이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홈플러스를 통해 더 다양한 세계 맥주를 경험하며 즐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민수 홈플러스 브랜드마케팅팀장은 “맥주 수요 증가에 발맞춰 2012년부터 업계 처음으로 지역맥주를 소개하고 ‘맥주 성지’로 불릴 만큼 다양한 세계맥주를 소싱해 왔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경쟁력 있는 맥주를 소개하는 한편 맥주에 조예가 깊은 맥덕들이 보다 즐겁게 맥주를 소비할 수 있도록 돕는 이벤트를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