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제원, 바꿔치기 연루 보도에 “저 그렇게 나쁜 사람 아냐”

  • 등록 2019-09-10 오전 7:21:40

    수정 2019-09-10 오전 7:21:40

[이데일리 김소정 기자] 장제원 자유한국당 의원 아들 장용준씨(래퍼 노엘·19)의 음주운전 사고 당시 CCTV 화면이 공개됐다.

SBS ‘8뉴스’ 영상 캡처.
9일 SBS는 장씨의 사고 당시 CCTV 영상을 공개했다. 장씨의 흰색 벤츠 차량이 빠른 속도로 도로를 질주했다. 그러다 앞서가던 오토바이를 그대로 들이받았다. 오토바이는 충돌 직후 쓰러지고 도로에는 순간적으로 불꽃이 튀어 올랐다. 이어 오토바이 운전자 이모씨는 몸을 일으켰다.

보도에 따르면 이씨는 사고 직후 경찰 조사에서 “뒤에서 다른 차량이 치고 도망갔다”고 신고했다. 이씨는 경찰 도착 전 장씨가 약을 사서 돌아와 치료비 명목으로 합의금을 줄 테니 사고를 덮어달라는 부탁을 했다고 주장했다.

이씨는 “(장 씨가) ‘치료비 명목으로 그냥 지금 이렇게 덮고 싶다고, 합의를 꼭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선생님’ 이러더라고”라고 했다.

이씨는 사고 발생 20분 후 경찰서로 가서 조사를 받겠다고 자리를 이동했을 때까지만 해도 경찰이 장씨와 동승자 여성을 상대로 먼저 음주 측정을 했다고 전했다. 이후 사건 현장에는 30대 남성으로 추정되는 A씨가 등장한다. A씨는 경찰에게 “장씨 대신 운전을 했다”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장제원 자유한국당 의원(왼쪽)과 아들 래퍼 노엘(19·본명 장용준). (사진=연합뉴스·노엘 인스타그램)
하지만 장씨는 집으로 귀가 후 2시간 뒤 모친, 변호사와 함께 경찰서를 찾아 자신의 음주운전 사실을 시인했다. 장씨의 모친은 이씨에게 합의해달라며 지속적으로 연락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씨는 “(장 씨) 어머니가 사정하시더라. ‘엄마 된 입장에서 너무 죄송하다. 되게 단순하게. (저 지금) 큰일 난다. 죄송하다”라고 말했다.

10일 중앙일보는 사건 현장에 장씨 대신 운전을 했다고 주장한 A씨는 장제원 의원실 관계자로 의심된다고 보도했다. 이에 장 의원은 페이스북에 “명백한 허위사실”이라며 “A씨는 제 의원실과 어떠한 관련도 없는 사람이다. 마치 운전자 바꿔치기 당사자가 의원실 관계자인 것 같이 묘사한 기사는 도저히 묵과할 수 없는 명예훼손이다. 기사를 퍼나르는 매체에 대해 법적 대응할 것”이라고 반박했다. 이어 “제가 아무리 저의 의원실 관계자를 제 아들 대신 운전했다가 시킬 그토록 나쁜 사람은 아니다”라고 토로했다. 서울 마포경찰서는 A씨를 피의자로 입건했다.

한편 노엘은 7일 오전 2시 40분쯤 서울 마포구 홍대 인근에서 ‘면허취소’ 수준인 0.08% 이상의 혈중 알코올 농도 상태로 음주운전을 하고 가다 오토바이와 부딪치는 사고를 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