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 지난 9일 열린 컨퍼런스에서 라인은 중장기 전략 방향을 발표했다. 라인의 글로벌 누적 가입자는 5먼6000만명이며 이 가운데 월간 활당자수(MAU)는 1억7100만명이었다.
정재우 우리투자증권 연구원은 “MAU가 추정치 2억1000만명 대비 소폭 낮지만 수익화(Monetization)하기에 충분한 기반이 될 것”이라며 “가입자당매출(ARPU)가 높게 측정되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했다.
라인 페이(Pay)를 론칭해 결제 시장에 진입하고 이와 관련 미즈호(Mizuho)·스미토모 미츠시(Sumitomo Mitsui) 은행과 제휴했다. 게임에서는 일본 내 일류 게임사인 Cyber Agent와 GREE와의 조인트벤처(JV)를 설립하고 만화, 음악 등에서도 다른 기업과 손 잡고 서비스 론칭에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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