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의 칼럼] S라인 로봇 생긴다면 성기능장애도 사라질까

  • 등록 2016-03-15 오전 6:02:27

    수정 2016-03-15 오전 6:02:27

[이윤수 비뇨기과 전문의] ‘여자친구 있으세요? 없으면 하나 사귀시지요’

‘사람인가요? 아니면 로봇인가요?’

‘상대의 아픔을 이해하고 같이 울어줄 수 있나요’

회사원 L씨는 얼마전 애인과 헤어졌다. 만난지 백일기념 행사를 갖기로 하고는 회사일이 바빠 까맣게 잊어버린 것이다. 달력에 표시를 하였으나 상사에게 야단을 맞고는 일을 마무리하느라고 약속시간에 늦는다고 전화를 못한 것이다. 애인은 기다리다가 가버리고는 헤어지자는 통보가 날라왔다. 여자와 사귀면 오래가지 못하고 싸우고는 헤어지는 일이 되풀이 된다. 주변 연애도사들은 여성의 심리를 잘 헤아려 밀당도 잘하는데 자신은 도무지 상대방 심리나 기분을 맞추는 것이 힘들다.

L씨는 여자친구대신에 로봇시장에서 예쁘고 S 라인의 멋진 몸매를 소유한 여성로봇을 한대 사기로 했다. 여성로봇은 아마도 데이트를 잘하지 못해도 전혀 상대에게 바가지를 긁지 않을 것이다. 바쁜 회사일정을 이해하고 자신을 기다려 줄 것이다.

‘‘마를린 몬로’ 닮은 육체파 로봇하나 사지 않을래요. 아니면 지적인 용모의 모 탤런트 닮은 로봇은 어떠세요.‘ ‘밤에 섹스는 어때요. 말은 잘듣나요.’ 로봇시장을 두리번 거리고 있을 때 마음에 드는 로봇을 발견했다. 밤에 섹스도 잘한다고 하는 말에 귀가 번쩍했다.

로봇이 상대의 감정을 이해하고 배려를 한다면 어떻게 될까. 로봇은 인간의 친구가 될까. 아니면 적이 될까. 로봇은 이성친구나 애인 혹은 부인을 대신할 수 있을까. 더 이상 이성친구와의 밀당도 없어질 것이다. 미래에는 결혼이란 단어도 없어질 가능성도 있다.

천재 바둑기사인 이세돌과 알파고의 바둑대전을 보면서 인공지능의 놀라움에 감탄을 금할 수가 없었다. 알파고의 개발자를 보면 인공지능에 감정을 넣는 것이 그렇게 오랜 시간이 걸릴 것같지 않다. 미래학자 레일커즈 와일은 2029년이면 인간과 똑같은 수준의 지능을 갖게 되며 사람과 똑같은 말하고 생각하고 감정까지 느끼는 존재가 만들어진다고 보았다.

자연스러운 동작이 가능한 로봇에 인공지능과 결합으로 인간의 육체적 지적 능력을 지닌 특별한 능력을 지닌 로봇이 만들어진다. 훌륭한 섹스까지 가능하다면 성기능장애란 단어가 없어질수도 있겠다. 미래에는 발기장애로 인한 음경보형물 수술도 필요성이 없어질 것이다. 허사비스의 인공지능 개발로 필자의 비뇨기과는 수술이 없는 관계로 문을 닫을지 모른다. 대신에 마를린 몬로 닯은 육체파 로봇애인은 하나 장만할지 모르겠다.

앗, 계획보류. 프로그램에서 쓸데없는 생각을 한다고 집사람에게 야단맞고 쫒겨날 확률이 더 높게 나오고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