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지현의 비교체험]모공지우개 프라이머 '바닐라코vsDHC'

모공·주름 가려주는 메이크업류 '프라이머'
'DHC'..인지도 없지만 발림성, 지속력 최고
'바닐라코'..붉은빛 잡아주는 색상, 가격 好
  • 등록 2015-08-01 오전 6:00:00

    수정 2015-08-01 오전 8:11:12

(왼쪽부터)DHC ‘벨벳 스킨 코트’와 바닐라코 ‘프라임 프라이머 퓨리티’
[이데일리 염지현 기자] ‘넓은 모공’ 여성들의 대표적인 피부 고민입니다. 전문가들은 한 번 늘어난 모공은 아무리 좋은 화장품을 써도 완화되기 힘들다고 조언합니다. 특히 화장을 하면 모공 사이에 끼는 파우더로 애를 먹었던 여성분들이 적지 않은데요. 오늘은 단 5초 만에 이를 지우는 모공지우개 ‘프라이머(Primer)’를 소개할까 합니다.

프라이머란 기초 화장 마지막에 발라 피부 굴곡을 메우는 메이크업 제품입니다. 대부분이 투명하거나 불투명한 흰색, 또는 연한 베이지 색상
(왼쪽부터)DHC와 바닐라코 프라이머. 반투명한 제형의 바닐라코는 상대적으로 되직하다. 트러블성 피부용으로 나온 바닐라코 프라이머는 색상이 초록빛이라 울긋불긋한 피부 색상을 차분하게 만들어준다.
으로 발랐을 때 자연스럽게 주름이나 모공처럼 파인 곳을 메워줍니다.

최근 여름이 돼서 그런지 열기와 땀으로 화장이 잘 먹지 않는다고 호소하는 분들이 적지 않습니다. 그래서 지난 2주 동안 대표 프라이머 두 제품을 비교해봤습니다. 물론 개인적인 견해라는 것을 미리 밝혀둡니다.

DHC 발림성·지속력vs바닐라코 가격·색상 우수

제가 선택한 제품은 DHC의 ‘벨벳 스킨 코트’(15g, 2만2000원)와 바닐라코의 ‘프라임 프라이머 퓨리티’(30ml, 2만2000원)입니다. 바닐라코야 워낙 프라이머로 유명한 회사지만 DHC 제품은 좀 뜬금없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으실텐데요. 제가 3년 전쯤 세일할 때 기대없이 샀다가 깜짝 놀란 제품입니다. 반면 바닐라코 퓨리티는 트러블성 피부에 맞춰 나온 기능성 제품이라 써봤습니다.

바닐라코 제품을 바르고 에어쿠션을 바른 모습. 잘 두드려 펴바르지 않으면 머리카락 부분이 뭉치는 것을 볼 수 있다.
우선 가격 경쟁력은 바닐라코가 뛰어납니다. DHC는 같은 가격에 양은 바닐라코의 절반입니다. 색상의 경우 피부 톤에 따라 호불호가 갈립니다. DHC는 불투명한 흰색으로 피부 잡티를 커버하지 못하지만 바닐라코의 퓨리티는 연한 초록색입니다. 울긋불긋한 피부톤을 차분하게 가라앉히는 색상이죠.

발림성은 DHC가 월등합니다. 제가 그간 써본 프라이머 중에서 손으로 꼽을 정돕니다. 우선 제형이 좀 되직하고 몽글몽글한데 바르고 나면 발랐는지 안 발랐는지 모를 정도로 매끄럽게 피부에 안착됩니다. 두 제품의 단위가 다른 것을 보면 아시겠지만 DHC는 g으로 표시될만큼 되직하고, ㎖로 표시되는 바닐라코는 액체에 가깝다고 보시면 됩니다.

바닐라코 제품도 잘 발리는 편인데 문제는 그 다음 에어쿠션이나 파우더를 바르고 나면 밀리는 경우가 잦습니다. 제가 그간 바닐라코 제품을 5종류 정도 써봤는데요. 클래식을 제외한 나머지 기능성 제품들은 대부분 때처럼 밀렸습니다. 그래서 바닐라코 제품을 바를 때는 최대한 공을 들여서 잘 두드리고 손으로 꾹 눌러줘야 합니다.

밀착력만큼 지속력도 DHC 제품이 우수합니다. 아침에 한 번 바르고 나면 그날은 확실히 피부가 맨들맨들한 느낌이 듭니다. 바닐라코 제품은 DHC보다 점성이 묽어 모공이나 주름을 메워주는 커버력과 지속력이 떨어집니다.

성분을 살펴봤습니다. 두 제품 모두 홈페이지를 통해서 전 성분을 살펴볼 수 있는데요. 두 제품 모두 그간 살펴봤던 메이크업 제품 중에서 가장 유해 성분이 적었습니다. 그나마 바닐라코 제품에 ‘향료’가 하나 들어있네요. 향료는 향을 유발하는 성분을 통칭해 모두 향료라고 표기하기 때문에 실체를 정확히 알 수 없습니다.

프라이머는 말 그대로 메이크전 전 피부 ‘기초(primer)’를 다져주는 제품입니다. 모공을 근본적으로 좁히진 못하죠. 그러나 메이크업 후 모공에 낀 파우더 때문에 스트레스 받아본 여성분이라면 화장했을 때라도 피부가 매끈해 보이는게 얼마나 중요한지 아실 겁니다. 아직 프라이머를 모르신다면 열기에 모공이 늘어나는 이번 여름, 하나 구입해보시면 어떨까요? 다음날 피부가 좋아졌다는 소리 꼭 한 번은 듣게 되실 테니까요.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