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언주 "한국당 입당? 당장 계획 있는 건 아냐"

  • 등록 2019-04-22 오전 8:02:39

    수정 2019-04-22 오전 8:02:39

(사진=연합뉴스)
[이데일리 이재길 기자] 이언주 바른미래당 의원은 정치권 일각에서 제기되고 있는 자유한국당 입당설에 대해 “당장 입당계획이 있는 것은 아니다”라고 밝혔다.

이 의원은 지난 21일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당의 경계나 여의도가 기득권을 버리고 문재인 정권의 국가파괴 행위를 함께 막아야 한다는 생각”이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지금도 대한민국의 구 보수세력 혹은 제1야당에 대해 아쉬움과 실망을 갖고 있고, 그들에게 큰 변화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면서도 “지금은 그런 차이에 집착하기에는 상황이 너무 심각하다고 느낀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제 국회조차도 계속되는 청문회 등 국회무시 행태로 국민의 대의기관이자 대통령 견제역할을 짓밟히고 있다”며 “이전 정권의 헌법수호의지에 비판의 칼날을 세웠던 저같은 사람들이야말로 오히려 더더욱 지금 정권에 강력하게 맞서야 마땅하다고 생각한다”고 지적했다.

이 의원은 “내년 총선은 반드시 헌법 가치 수호세력들이 단일대오가 돼야 한다”면서 “이러한 국가적 위기 상황에서 어떠한 분열도 정당화될 수 없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지금부터 올해 말까지 우리는 그러한 대한민국을 바로 세우려는 큰 통합의 에너지를 만들어내야 한다”며 “이를 위해 제가 앞으로 어떤 역할을 하는 게 좋을지 깊이 고민해 보겠다”고 강조했다

앞서 이 의원은 지난 19일 국회도서관에서 열린 ‘자유우파 필승대전략’ 출판기념회에서 한국당 입당 가능성에 대개 “확실한 것은 우리는 총선 전에 함께 한다”고 밝힌 바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 꼼짝 마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