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맞이 여행지 '베스트 4'

  • 등록 2015-12-06 오전 9:41:38

    수정 2015-12-06 오전 9:41:38

미국 뉴욕 맨해튼의 타임스퀘어에서 카운트다운을 외치는 새해맞이 행사(사진=켄터키코리아)
스코틀랜드의 새해맞이 행사인 호그마니 축제(사진=켄터키 코리아)
[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2015년도 이제 한 달이 채 남지 않았다. 연말연시를 어떻게 하면 의미 있게 보낼 수 있을까? 각종 모임이나 행사 등에 참여하는 일에 지쳤다면 훌쩍 여행을 떠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일생에 한 번쯤 경험해 볼만한 특별한 새해 맞이 행사가 열리는 곳을 소개한다.

▲ 타임스퀘어에서 카운트다운 ‘미국 뉴욕’

뉴욕 맨해튼의 타임스퀘어 앞에서 외치는 카운트다운은 전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새해맞이 행사이다. 각지에서 모인 수십만 명의 사람들이 모인 가운데 유명 가수들의 공연을 비롯한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2013년 새해맞이 행사 때는 강남스타일로 열풍을 몰고 온 싸이가 공연하기도 했다. 뉴욕 새해맞이 행사의 백미는 ‘뉴이어 볼 드롭(New year ball drop)’. 타임 스퀘어 높은 공에 설치된 수정공이 우렁찬 카운트 다운과 함께 하강하며 엄청난 양의 색종이들을 흩날린다. 이때 연인, 가족, 친구들과 함께 이곳을 방문한 이들은 따스한 키스와 포옹을 하며 감동을 나눈다.

▲약 7톤에 다랗는 화려한 폭죽 ‘호주 시드니’

호주 시드니에선 불꽃놀이 축제가 벌어진다. 약 7톤에 달하는 폭죽을 사용하여 그 화려함이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오페라 하우스와 하버브리지를 배경으로 밤하늘을 수놓는 불꽃놀이의 장관을 보기 위해 매년 150만 명의 관람자들이 운집한다고 하니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

▲거리를 수놓은 횃불행진 ‘스코틀랜드’

스코틀랜드의 새해맞이 행사인 호그마니 축제도 그 특별함은 빼놓을 수 없다. 치마와 투구로 스코틀랜드 전통 차림의 병사들이 횃불 행진으로 일대 장관을 연출한다. 장엄한 백파이프 연주 행렬 곁에서 지켜보는 것만으로 감동의 새해를 맞이하게 될 것이다.

▲백말불 짜리 야경과 불꽃놀이 ‘홍콩’

홍콩의 새해 맞이 행사 역시 빼놓을 수 없다. 홍콩이 자랑하는 백만 불짜리 야경 위에 거대한 규모의 불꽃 놀이 행사가 펼쳐진다. 주요 랜드마크들은 LED 조명으로 야경 쇼에 동참하고 인공 눈까지 내려 절정을 이룬다. 켄터키코리아(02-534-8826)

▶ 관련기사 ◀
☞ [여행] 겨울의 木소리…이 길이 명품이로세
☞ [여행] 섬, 예술과 썸타다…제주 문화기행
☞ [여행+] 역사의 뒤안길서 찾은 보물'방짜수저'
☞ [여행] 멀리 가기엔 너무 가까운 단풍
☞ [맛기행] '위대'한 여행…삼시열끼 대구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