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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는 지난 29일부터 글로벌 인공지능 브랜드 ‘씽큐’를 알리기 위한 TV 광고를 시작했다고 31일 밝혔다. 이 광고는 ‘인공지능 가전의 옳은 생각’이라는 주제로 LG 씽큐의 도움으로 한층 더 윤택해지는 미래의 일상생활 모습들을 보여준다. 예를 들어 냉장고가 내부에 보관돼 있는 재료를 이용한 요리를 제안하고, 광파오븐이 해당 요리에 맞는 조리법을 추천해준다. 가전업체가 인공지능을 탑재한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가 아닌, 인공지능 브랜드에 대한 광고를 진행하는 것은 매우 이례적이다. LG전자는 이번 광고를 통해 가전 분야를 중심으로 인공지능 브랜드 ‘씽큐’의 강점을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LG전자는 앞으로 독자 인공지능 플랫폼 ‘딥씽큐’를 비롯해 다양한 인공지능 플랫폼을 탑재한 제품과 서비스에 ‘씽큐’를 적용할 계획이다. 또 2018년 1월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릴 세계 최대 IT·가전박람회 ‘CES 2018’에서도 ‘씽큐’ 존(ZONE)을 별도로 구성해 세계 각지에서 찾아온 관람객들에게 적극 알릴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