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수제 맥주 전문점과 '메릴린 먼로 맥주' 선봬

  • 등록 2021-09-16 오전 8:32:24

    수정 2021-09-16 오전 8:32:24

[이데일리 유현욱 기자] BGF리테일(282330)이 운영하는 편의점 CU가 수제 맥주 전문점 ‘크래프트브로스’와 손잡고 소위 메릴린 먼로 맥주로 잘 알려진 ‘라이프벨지안위트라거캔(500ml, 3500원)’을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라이프벨지안위트라거캔은 크래프트브로스가 라이프(LIFE) 매거진과 제휴하여 편의점에 출시한 라이프 맥주 시리즈의 첫 번째 상품이다.

1936년 창간한 라이프 매거진은 영화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의 배경으로 나온 잡지사로 주간 판매량 1300만 부를 기록했을 정도로 큰 인기를 누렸던 20세기 미국을 대표하는 사진 잡지다.

라이프 맥주 시리즈는 제임스딘, 체게바라, 윈스턴 처칠 등 유명인부터 달 착륙, 2차 대전 종전 등 역사적 순간의 사진을 패키지에 담고 상품마다 개성 있는 맛으로 수제맥주 마니아들의 눈과 입을 사로잡으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CU가 이번에 선보이는 라이프벨지안위트라거캔은 메릴린 먼로의 사진이 삽입돼 있다. 해당 사진은 사진작가 알프레드 아인슈태트가 할리우드의 집에서 쉬고 있는 메릴린 먼로를 찍은 것으로 1953년 3월호 라이프지에 소개되면서 유명해졌다.

라이프벨지안위트라거캔은 시트라(citra)와 에콰노트(ekuanot) 홉으로 만들어 밀 맥주 특유의 부드러운 풍미와 라거의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유자 껍질, 오렌지껍질, 고수 씨 등의 천연재료를 활용해 상큼하고 달달한 향이 특징으로 수제 맥주 입문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이승택 BGF리테일 음용식품팀 MD는 “라이프 맥주 시리즈는 매력적인 패키지와 더불어 상품별 각기 다른 홉과 효모의 배합으로 다채로운 맛을 즐길 수 있어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고객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현재 브루어리와 추가 상품 도입을 기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라이프벨지안라거캔은 국산, 수입맥주 4캔 1만원 교차 행사가 적용된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