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살 한남 XX, 패고 싶다”…보육교사 SNS 혐오 글 논란

유명 보육전문 재단 어린이집 기간제 교사, SNS에 수차례 혐오 글
재단 측, 어린이집 CCTV 확인…학대 정황은 없어 사직 처리만
  • 등록 2021-03-22 오전 8:16:27

    수정 2021-03-22 오전 8:16:27

[이데일리 장구슬 기자] 국내 한 보육전문기관이 운영하는 어린이집 보육교사가 사회 관계망 서비스(SNS)에 자신이 돌보는 아동들에 대한 혐오성 표현이 담긴 글을 올린 사실이 알려져 논란이 되고 있다.

해당 교사는 “아이들을 패고 싶다”거나 2세 남아에게 남성 혐오표현을 사용한 것으로 드러났다.

(사진=이미지투데이)
22일 서울경제 보도에 따르면 이달 중순 지방의 한 어린이집 보육교사 A씨는 자신이 돌보던 아동들에 대한 혐오적 표현이 담긴 글을 세 차례 SNS에 올렸다.

A씨는 “TV를 보면 아동 학대(가) 밥 먹을 때 일어나잖아, 이해 가더라. 오늘 진짜 손 올라가는 거 참았다. X 패고 싶음 진심. 애 XX가 말도 처 안듣고. 그만두고 싶어”라고 적었다.

또 그는 “만 2세 한남 XX. 오늘 밥 먹는데 계속 드러눕고. 2번만 먹고 정리하자는데 졸린다고 계속 눕고, X 패고 싶었음”이라고 했다. ‘한남’은 인터넷상에서 한국 남성들을 비하하는 데 쓰이는 혐오 표현이다.

A씨가 근무한 어린이집은 전국 200여 개가 넘는 직장 어린이집을 위탁 운영하고 있는 유명 보육전문 재단 소속이라는 점에서 충격을 더하고 있다. 해당 재단은 각종 대기업, 국가기관의 직장 어린이집을 운영 중인 곳으로 알려졌다.

A씨가 쓴 글은 일정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게 돼 있어 지금은 찾아볼 수 없지만, 해당 글을 보고 충격받은 A씨의 지인이 게시글을 주변 사람들과 공유하면서 알려지게 됐다. 이 글을 접한 또 다른 보육교사는 해당 어린이집을 운영하는 재단에 민원을 제기했다.

어린이집 보육교사 A씨가 자신의 SNS에 올린 게시물. (사진=인스타그램)
이에 재단 측은 혹시 A씨가 아동을 학대한 사실이 있는지 파악하고자 어린이집 폐쇄회로(CC) TV까지 확인했으나 학대 정황은 발견하지 못했다. 이후 A씨는 소속 어린이집 원장과 상담한 뒤 지난 17일 퇴사했다. A씨는 이달 초 기간제 교사로 채용돼 업무에 투입된 지 3주가 채 지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보육기관은 학대 정황 발견 시 신고의무가 있는 만큼 해당 재단과 어린이집은 A씨에 대한 법적 고발도 검토했지만, 학대 정황이 없는 상황에서 SNS에 쓴 글만으로는 죄가 성립하지 않는다고 판단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