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황 손가락 에피소드 감동, 무관심한 아기에 내준 사랑

  • 등록 2014-08-18 오전 8:43:25

    수정 2014-08-19 오후 1:38:25

[이데일리 e뉴스 정재호 기자] 갓난아기에게 자신의 손가락을 빨도록 내준 프란치스코 교황의 행동이 많은 감동과 화제를 낳고 있다.

이른바 ‘교황 손가락 돌발 상황(?)’은 지난 16일 프란치스코 교황이 충북 음성의 꽃동네를 방문했을 때 연출됐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미리 준비한 의자도 마다하고 노래와 율동을 선물한 아이들의 공연을 끝까지 서서 관람한 뒤 “교황님 사랑합니다”라는 아이들의 외침에 엄지손가락을 들어 화답했다.

뒤이어 입양을 기다리는 아기천사들을 축복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황은 아기들이 있는 곳으로 다가가 한 명 한 명 이마에 축복의 키스를 하던 도중에 뜻밖의 돌발 상황과 맞닥뜨렸다. 한 갓난아기가 교황의 손가락을 잡고 입에 넣은 것이다.

차례가 되어 먼저 교황이 다가갔을 때 표정이 굳어있던 아기는 눈앞에 교황이 얼굴을 들이대도 딴 곳을 응시한 채 조그만 자신의 손가락만 빨고 있었다.

아기의 무뚝뚝한 반응에 주변 사람들이 살짝 당황했던 그때 교황이 갑자기 미소를 지으며 한 가지 재치를 발휘했다. 본인의 손가락을 아기의 입에 갖다 댄 것이다.

그러자 아기는 그제야 교황을 의식한 듯 쳐다보며 교황 손가락을 마치 엄마 것처럼 빨았다.

교황 손가락을 잡고 입으로 빨려고 놓지 않는 아기를 흐뭇한 미소와 함께 잠시 그대로 지켜보던 교황은 손가락을 뺀 뒤에도 침 묻은 손가락을 닦지도 않은 채 한동안 아기를 바라봤다.

이 같은 교황의 돌발 행동은 엄마 없이 자란 아기를 위로하고 축복하는 프란치스코 교황만의 특별한 방식으로 풀이되며 많은 이들에게 회자되고 있다.

낮은 곳을 먼저 찾아가는 프란치스코 교황의 따뜻한 모습이었다고 ‘교황 손가락’ 에피소드를 접한 각종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이용자들은 입을 모으고 있다.

▶ 관련기사 ◀
☞ 보아, 프란치스코 교황과 오찬 인증샷 "평생 잊지 못할 시간"
☞ [교황방한] 교황, 낮은 곳에서 '화합' 울림 주고 떠난다
☞ [교황방한] "점심? 수요일에 교황청에서…"
☞ [교황방한] 낮은 자 위한 사랑의 여정 '72시간'
☞ [현장에서] 교황의 표정이 가장 밝았던 때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