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선 승복' 이낙연에 고민정 "정치라는 게 참 잔혹해"

이낙연 캠프, 14일 해단식…"당무위 결정 존중"
  • 등록 2021-10-14 오전 8:46:50

    수정 2021-10-14 오전 8:46:50

[이데일리 김민정 기자]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이낙연 전 대표가 경선 승복 선언을 한 것을 두고 “정치라는 게 참 잔혹하다”고 했다.

고 의원은 지난 1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문재인 정부의 초대 총리가 발표됐을 때를 기억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사진=방인권 기자)
이날 당무위원회에서 선거관리위원회와 최고위원회의 결정을 추인하며 이의신청을 사실상 기각한 후 이 전 대표는 “저는 대통령 후보 경선결과를 수용한다”며 “경선에서 승리하신 이재명 후보께 축하드린다. 이 후보께서 당의 단합과 대선 승리를 위해 최선을 다해 주시리라 믿는다”고 승복을 선언했다.

이에 대해 고 의원은 “총리가 되신 이후의 활약은 눈부셨다. 대통령의 힘이 미치지 못한 곳들을 누구보다 살뜰히 챙겼고, 총리의 하루는 30시간인가 싶을 정도로 많은 현안을 해결해 나가셨다”며 “화재현장, 해외순방, 일자리.산업현장 등 국민의 눈물을 닦아줘야 할 곳엔, 국민들이 기댈 나무가 되어줘야 할 곳엔 대통령 혹은 총리가 늘 계셨다”고 이 전 대표의 총리 시절을 회상했다.

이어 그는 “국무회의에서 대통령과 총리 두 분이 나란히 앉아 회의를 진행하시는 모습을 뵐 때면 더없이 든든했다. 한 분이 엄할 때 다른 한 분은 따뜻하셨고 덕분에 저희는 격려와 긴장을 동시에 느끼며 국정운영에 박차를 가할 수 있었다”며 “그렇기에 문재인 대통령과 이낙연 총리를 모실 수 있었던 건 저에겐 앞으로도 큰 영광으로 남을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고 의원은 “이기고 짐이 있는 싸움이라 내가 살기 위해선 상대를 공격할 수밖에 없는 현실이 초선의원인 저에게는 여전히 버겁다”며 “하지만 더 나은 대한민국을 위해서 어떤 괴로움도 이겨내야 하는 것이 정치인의 소명이라 여기며 견뎌내고 있다. 총리님의 이번 결정 또한 그 거대한 괴로움의 산을 넘고 계신 게 아닌가 짐작해 본다”고 전했다.

아울러 그는 “‘기필코 대선에서 이깁시다’는 말을 가슴에 새긴다. 문재인 정부의 완성은 4기 민주정부의 탄생으로 완성될 것이다”라며 “어떤 어려움이 있더라도 국민들의 눈물을 닦아주려던 문재인 정부의 첫 마음을 잃지 않겠다. 수고하셨다”고 덧붙였다.

(사진=연합뉴스)
한편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승복 선언을 한 이낙연 전 대표 캠프가 14일 해단식을 갖고 활동을 마무리한다.

이 전 대표는 이 자리에서 당원과 국민 지지자들에게 드리는 글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후 일주일간 지역을 돌며 경선 기간 동안 자신을 지지했던 당원들을 만나 감사 인사를 전할 계획이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 꼼짝 마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